Quantcast

엑소(EXO) 첸, '사랑하는 그대에게' 가온 앨범 종합차트 1위…음반 차트 착쓸이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10.11 16:1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엑소(EXO) 멤버 첸(본명 김종대)이 가온차트 정상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첸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 (Dear my dear)’는 지난 10일 발표된 가온 앨범 종합 차트(9월 29일~10월 5일) 1위에 올랐다. 

앞서 이 앨범은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교보문고, 핫트랙스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도 주간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6개 지역 1위,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액소(EXO) 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액소(EXO) 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미국 유명 매체 빌보드는 지난 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첸의 신보 발매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빌보드 측은 “K팝 스타 첸이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 (Dear my dear)’로 돌아왔다. 감미로운 보컬리스트는 새 앨범을 통해 한층 긍정적인 음악 감성을 들려준다”고 소개해 글로벌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번 첸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 (Dear my dear)’에는 레트로 팝 장르의 타이틀 곡 ‘우리 어떻게 할까요 (Shall we?)’를 비롯해 ‘그대에게 (My dear)’, ‘고운 그대는 시들지 않으리 (Amaranth)’, ‘널 안지 않을 수 있어야지 (Hold you tight)’, ‘그댄 모르죠 (You never know)’, ‘잘 자요 (Good night)’ 등 총 6곡이 담겨 있다.

타이틀 곡 ‘우리 어떻게 할까요 (Shall we?)’는 세련된 무드와 낭만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레트로 팝 곡. 사랑에 관해 아날로그 감성으로 풀어낸 가사와 첸의 트렌디한 보이스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한편, 엑소(EXO) 첸은 새 앨범 발매 후 각종 음악 프로그램 및 라디오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