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0대 슈퍼푸드' 아보카도 오일,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낮추는 효과 있어…튀김기름으로 사용 가능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10.11 10: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일명 '숲 속의 버터'라는 별명을 가진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이 풍부해 혈관 속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불포화지방은 혀로간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칼륨 성분도 풍부한 아보카도는 나트륨을 배출해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준다. 

특히 아보카도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져있다. 세계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다고.

‘엄지의 제왕’ 캡처

아보카도는 특유의 고소한 맛 때문에 한식에도 잘 어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같은 후숙과일은 익는 타이밍을 놓쳐 관리가 쉽지 않다. 때문에 오일로 섭취 시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보카도 오일에도 아보카도의 영양 성분이 그대로 담겨져있을까. 아보카도 오일의 올레산 성분이 혈관 속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부분의 식물성 오일은 씨앗에서 추출하는데 아보카도 오일의 경우 과육과 껍질에서 추출하게 된다. 때문에 오일로 섭취해도 괜찮다고. 

한편 아보카도 오일은 크게 엑스트라 버진, 버진, 퓨어, 블랜드 등급으로 나뉠 수 있다. 

이같은 아보카도 오일은 밥 먹기 전 한큰술을 먹어주면 오일 속 오메가7이 식욕 억제 호르몬을 분비시켜 폭식을 예방해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