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LGG유산균 효능, 다이어트·여성 건강에 효과적…추천-선택 방법은?

  • 한수지 기자
  • 승인 2019.10.11 09:5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지 기자] LGG유산균이 다이어트와 여성의 건강에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인기를 모으고 있다. 

LGG유산균은 Lactobacillus rhamnosus GG(락터바실러스 람노서스 GG)의 줄임말이다. 지난 1985년 미국 터프츠 의과대학의 고르바 교수와 골딘 교수가 건강한 사람의 장에서 처음 발견한 것으로, 몸의 유해균을 없애주고 유익균을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게 해주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들 중 하나이다. 

LGG 유산균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장내 정착성이 우수하여 관심도가 높은데 보통의 유산균은 산에 약해서 위산이나 담즙산을 만나면 죽을 위험이 높아 장까지 살아가기 힘들지만 LGG유산균은 산에 강해 소장까지 살아서 가고 장내에 잘 정착하여 장 효능에 큰 도움을 준다.

주요 효능으로는 장의 활성화는 물론 면역조절 능력 및 아토피, 감염질환 등을 예방하고 체중 감량 및 피부, 여성 기관 면역력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LGG유산균에는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는 내산성, 내담즙성이 강할뿐만 아니라 소장, 대장, 위장 면역에 효능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설사예방, 아포피성 습진, 호흡기 감염에 대한 우수성이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됐다.

또한 치료가 어렵다고 알려진 과민성 대장증후군에도 효과가 있다고 밝혀졌으며, 임산부와 영아의 과체중에 대한 개선효과 역시 임상시험을 통해 증명됐다.

유산균은 유익한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또는 배변활동 원활에 효과적이다. 유산균의 종류에는 프로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 프롤린 유산균 등이 있으며 유산균 제품을 선택-추천할 때에는 제조사, 저온 포장, 합성성분 포함 유무 등을 살펴보면 좋다.

유산균 섭취방법은 캡슐이나 분말형태가 기본적으로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