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아침’ 이색 가을길 여행 코스, 경주핑크뮬리→소금산출렁다리→경춘선숲길→공리단길→대전계족산황톳길…원주 옹심이칼국수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아침’에서 소개한 이색 가을길 여행 코스가 화제다.

11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딱 하나만 여행’ 코너에서는 ‘오감만족! 이색 가을 길 TOP 4’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아침’ 방송 캡처

강원도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막국수 맛집과 요즘 뜨는 경춘선 숲길 속의 서울 노원구 공리단길 빵집 브런치 카페 맛집 그리고 경주 핑크뮬리길과 대전 계족산 황톳길 등을 차례로 소개했다.

경춘선 숲길을 도심 속 낭만이 가득한 가을길이다. 6호석 화랑대역부터 시작하는 해당 코스는 지난 2010녀 12월 경춘선 운행 중단 이후에 산책 코스로 재탄생했다. 화랑대역사 전시관에서는 추억여행을 떠날 수 있는데, 옛날 교복 등을 대여하고 있어 빌려 입고 운치 있는 낡은 역사를 배경으로 인생샷까지 남길 수 있다. 총 6km 구간인데 걷기 힘들다면 자전거로 다닐 수도 있다. 경춘선 숲길 코스에는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인 서울 노원구 공릉동 소재 ‘공리단길’도 있다.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등산객뿐 아니라 등산을 즐기지 않은 사람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는 위치에 있다. 약 20분간의 산행이면 만날 수 있다. 길이 200m, 높이 100m로 국내 최장 산악 도보교다. 물들어가는 산 풍경을 보며 걸을 수 있는 훌륭한 가을길로 추천할 수 있다. 소금산을 수 놓은 적송과 절묘한 솔향기가 가득하다는 평가다. 스카이 전망대 아래 풍경 감상도 놓칠 수 없는 포인트다. 소금산 출렁다리와 함께 들릴 만한 옹심이칼국수 맛집이 소개되기도 했다.

경주 핑크뮬리 길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천년의 역사를 지닌 첨성대와 어우러져 절경을 자랑한다. 9월부터 10월 중순이 절정으로 지금 시점에서는 서둘러야 한다. 아우럴 대전 계족산 황톳길은 맨발로 건강을 느낄 수 있는 이색 코스다. 황톳길 또는 일반 길을 골라서 걸을 수 있다. 

한편, 한라대학교와 강릉원주대학교 원주캠퍼스 사이에 위치한 옹심이칼국수 맛집은 막국수 전문점이다. 명태식해가 올라간 막국수가 맛있기로 유명하며, 날씨가 쌀쌀해지는 이맘때는 옹심이칼국수가 인기다. 뜨끈뜨끈한 옹심이칼국수는 고소하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최승국 사장이 실력 덕분에 ‘생활의 달인’ 전국 3대 막국숫집으로 꼽힌 바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흥XXX막국수

서울 노원구 공릉로41길(공릉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아침’는 월요일부터 목요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