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동백꽃 필 무렵’ 오정세, 손담비 1억 요구에 환장…공효진은 김강훈 까불이 표적 걱정하지만 ‘김지석과 함께 있는 모습 목격’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10.10 23:1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동백꽃 필 무렵’에서 오정세는 손담비의 코펜하겐 행 1억요구에 힘들어하고 공효진은 김지석과 간 김강훈 걱정하며 까불이 표적일까 걱정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10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는 향미(손담비)는 모텔에서 자영(염혜란)을 만나고 반갑게 인사를 했다.

 

KBS2 ‘동백꽃 필 무렵’방송캡처
KBS2 ‘동백꽃 필 무렵’방송캡처

 

자영(염혜란)은 모텔에서 만난 향미(손담비)가 누구인지도 몰랐고 형미가 까멜리아 직원이라고 하자 그제서야 고개를 끄덕였는데 남편 규태(오정세)의 내연녀인 줄은 더더욱 몰랐다. 자영은 향미가 말을 많이 하자 가던 길을 가라고 했고 향미는 “사람들은 왜 나만 보면 그냥 가라고 하더라”고 비꼬듯이 말하며 자리를 떠났다. 

또한 규태(오정세)는 향미(손담비)가 자신과 있는 사진을 찍고 협박하며 “군수고 나발이고 이번 생애 동네 통장도 못할 걸. 오빠 개털되면 나 코펜하겐은 누가 보내줘?”라고 하면서 규태의 피를 말리게 했다.

동백(공효진)은 학교에 아들 필구(김강훈)을 데리러 갔다가 승엽(이상이)에게 필구가 혼자 집에 갔다는 말을 들었다.동백은 연쇄살인마 까불이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낙서를 떠올리며 까불이의 표적이 될까 무서워서 필구를 찾아헤맸고 그 시각 필구는 친부 종렬(김지석)과 함께 있었다.

동백(공효진)은 용식과 함께 필구를 찾아 헤매다가 까멜리아로 오자 종렬과 함께 있는 필구를 발견하고 다리에 힘이 풀렸는데 종렬은 용식에게 “필구는 암만봐도 날 닮았다. 필구와 나는 천륜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용식은 종렬에게 “그럼 필구에게 말해. 네가 그 8년을 생깐 아빠다. 지금은 모델 아줌마랑 딸바보 노릇하며 슈퍼맨 찍고 싶다고 말해라. 애비완장은 차고 싶냐?”라고 말했고 종렬은 용식에게 “너는 필구와 동백이 책임 질거라고 생각하냐? 한철도 안지난 감정 같고 너무 용감 떨지 마라”고 응수했다. 

또 향미(손담비)는 종렬이 동백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유부남인 종렬을 협박할 음모를 꾸미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공효진)을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강하늘)의 폭격형 로맨스와 생활밀착형 치정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이다. 

‘동백꽃 필 무렵’은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쌈, 마이웨이의 임상춘 작가와 함부로 애틋하게 너도 인간이니의 차영훈 감독이 백희가 돌아왔다 이후 3년여 만에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공효진(동백 역), 강하늘(황용식 역), 김지석(강종렬 역), 지이수(제시카 역), 오정세(노규태 역), 고두심(곽덕순 역), 염혜란(홍자영 역), 손담비(향미 역), 김강훈( 필구 역), 김선영(박찬숙 역), 이상이(양승엽 역) 등이 출연해 열연을 할 예정이다.

‘동백꽃 필 무렵’은 총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총  40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아래와 같다.

 

KBS2 ‘동백꽃 필 무렵’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KBS2 ‘동백꽃 필 무렵’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