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엠카운트다운’ 트와이스 VS 첸(CHEN), 'Feel Special(필스페셜)' 1위 트로피…장우혁-러블리즈 케이(Kei-김지연) 첫 솔로무대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10.10 19: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엠카운트다운’에서  트와이스와 첸(CHEN)이 1위 대결을 하고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온앤오프(ONF), 에이티즈( ATEEZ), 에이비식스(AB6IX)가 최초 컴백무대를 펼쳤다. 

10일 방송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 (엠카)-638회’에서는 AB6IX 이대휘와 모델 한현민 진행으로 엑소 첸과 트와이스가 1위 대결을 하게 됐다.

 

Mnet ‘엠카운트다운’방송캡처
Mnet ‘엠카운트다운’방송캡처

 

엑소의 첸(CHEN)은 지난 1일 두 번째 미니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Dear my dear)'를 발매했는데 레트로 팝 장르의 타이틀 곡 우리 '어떻게 할까요(Shall we?)'가 1위 후보가 됐다.

첸의 앨범 '사랑하는 그대에게(Dear my dear)'에는 '어떻게 할까요(Shall we?)' 외에 '그대에게(My dear)', '고운 그대는 시들지 않으리(Amaranth)', '널 안지 않을 수 있어야지(Hold you tight)', '그댄 모르죠(You never know), 잘 자요(Good night)'까지 총 6곡이 담겨있다. 

트와이스는 여덟 번째 미니 앨범 'Feel Special(필스페셜)'과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보이그룹 '멋진녀석들'이 신곡 '비 온 유(Be on you)' 무대로 오프닝 컴백 무대를 선보였는데 '비 온 유(Be on you)'는 이번에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위 아 낫 얼론 챕터 1 잇츠 유(We're not along chaper 1:it'의 타이틀 곡이다. 이곡은 외롭고 힘든 시기에 함께 한 가족과 팬들을 생각하며 만든 결과물로 진정성 있는 무대를 보여줬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컴백무대를 최초 공개했는데 컴백 타이틀곡 더블 낫(Double Knot)은 스트레이 키즈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한 노래로 사운드, 메시지, 모두 박력앴고 파워풀한 곡으로 이루어졌고 신발 끈을 두 번 꽉 묶고 거침없이 질주 하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이어 6인조로 재편한 온앤오프는 신곡 'WHY'의 무대를 최초로 공개했는데 'WHY'는 모노트리의 황현 작곡가와 멤버 MK가 공동작업을 했는데 상대방을 좋아하면 좋아할수록 점점 더 망가져가는 자신을 멈출 수 없는 이유를 되묻는 내용을 담았다.

에이비식스(AB6IX)는 최초 컴백 무대를 준비하며 5개월 만에 발표하는 첫 정규앨범으로 딥하우스, 힙합, 퓨처 베이스, 뭄바톤, 트랩, 알앤비,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는데 특히 이대휘가 이번에도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멤버 임영민, 박우진이 랩메이킹에 참여하면서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무대를 만들었다. 

에이티즈( ATEEZ)는 엠카에서 최초 컴백무대를 가졌는데 그동안 차별화된 콘셉트를 선보이면서 이번에도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에이티즈의 타이틀곡은 원더랜드(WONDERLAND)로 지금까지 보여준 장르들이다. 

타이틀곡 외에도 에이티즈의 깊어진 감성을 만나 볼 수 있는 '안개' 뭄바톤 스타일의 윈(WIN), 멤버들의 리액션이 돋보일 이프 위아웃 유(If Without You), 리더 김홍중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선라이즈(Sunrise)등 총 11개 트랙이 있다.

원어스(ONEUS)의 세번째 미니 앨범 플라이 위드 어스( FLY WITH US)의 타이틀곡 .가자(LIT)'가 한글의 멋을 살려낸 가사에 민요를 더한 흥겨움을 살린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정세운은 새로운 미니앨범' DAY(데이)'를 발표하고 절제되면서도 가을 감성의 감미로운 보이스를 들려주게 됐다. 

러블리즈 케이(Kei-김지연)는 첫 솔로앨범 오보 앤드 오버(Over and Over) 발매를 하면서 솔로 무대를 가지게 됐다. 케이는 타이틀곡 아이 고(I GO)를 통해 성숙한 음색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장우혁은 WEEKAND(위캔드) 무대를 꾸미면서 명불허전의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또 보깅댄스 팀 ‘KARDASHIBA’은 퀸덤 무대에서 AOA외 너나해 무대를 함께 했는데 높은 화제성으로 엠카에 출연하게 됐다.

또한, 강시원, 드림캐처, 레이디스 코드, 멋진녀석들, 미아, 새소년,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출연했다.

이어 AB6IX, ATEEZ, 온앤오프(ONF), 원어스(ONEUS), 장우혁, 정대현, 정세운, 지동국, KARDASHIBA, Kei(케이), 퍼플백(PurpleBeck)이 라인업이다.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는 목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됐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