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통영 반건조생선구이 맛집 위치는? 전복영양솥밥-생선구이정식-물회 “연 매출 6억 서민갑부!”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10 17: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통영 반건조생선구이 맛집이 화제다.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의 도남동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반건조생선구이 전문점이다. 앞서 ‘생방송투데이’, ‘2TV저녁생생정보’, ‘서민갑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40년 노하우가 함축된 반건조 생선구이는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속살에 촉촉함까지 갖췄다. 식객들의 마음 사로잡아 6억 원의 연 매출은 올리고 있다. 주방 담당 안미정(55) 사장과 홀 담당 조카사위 우민수(38) 사장이 힘을 합쳐, 내 가족에게 음식을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운영하고 있는 모습이다.

고객이 생선 맛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사장이 직접 생선 가시를 발라주는 특급 서비스에 한 번, 쫀득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에 두 번 반한다는 평가다. 능성어, 서대, 볼락, 민어, 민어조기, 참돔 등 하루 100~200마리 철마다 가장 싱싱한 생선을 2시간 거리 부산 어판장에서 직접 공수해 오니 더욱 믿음이 간다.

어판장에서 온 생선을 손질하는 데도 각고의 노력이 투입된다. 한 마리 한 마리 직접 세척부터 손질, 10년 이상 된 소금으로 간을 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이후 직접 만든 실내 건조장에서 3일간 건조한 후, 바로 구워 내놓는 것이 아니라, 찜기에 쪄 육즙을 보존하는 것이 포인트다.

반건조생선구이의 가격은 1만5천원이다. 생선구이를 비롯해 된장찌개와 솥밥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생선구이정식, 스페셜반건조구이정식, 전복솥밥생선구이정식, 물회류, 낙지대왕해물파전 등의 메뉴가 있다. 가격대는 대체적으로 1만원~2만5천원 수준이다. 전복 요리나 특 물회의 경우 4~6만원대에 이른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성XX

경남 통영시 발개로(도남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