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카드 포인트 100% 활용법 “현금 인출 가능!” 고수의 재테크 비법은? ‘생방송아침이좋다’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10 07:5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아침이좋다’에서 카드 포인트의 100% 활용한다는 알뜰살뜰 생활 재테크 고수를 만나 화제다.

9일 KBS2 ‘생방송아침이좋다’의 ‘고수의 비법, 머스트’ 코너에서는 ‘매년 사라지는 카드 포인트 1,000억 이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 방송 캡처

카드는 사용할 때마다 포인트가 모이는 건 대부분 알고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그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편의점, 영화관, 카페, 주차장 등 생활 밀접한 곳에서 각종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통신사 포인트와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심지어 현금으로 인출도 가능하다고 한다. 이와 관련, ‘생방송아침이좋다’ 측은 잠자던 포인트를 깨워 ‘알뜰살뜰 생활 재테크’를 하는 고수를 만나, ‘포인트 100% 활용법’을 자세히 알아보았다.

금융 고수 심명희 씨는 통신사 포인트를 이용한 편의점 할인, 무료 주차권, 무료 영화 예매, 공연·전시 예매 할인 등의 혜택을 소개했다. 아울러 카드 포인트를 한눈에 조회할 수 있는 ‘계좌통합관리’라는 앱을 언급하면서, 각기 카드사의 포인트를 제휴 포인트로 전환해 현금으로 인출하는 방법을 시연해 보였다.

심명희 씨는 “여기저기 숨어있는 포인트를 잘 찾아보면 ‘꽤 포인트가 많이 모였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금융 고시 김항언 씨는 카드 포인트로 주전자, 쟁반, 향초 조명, 드라이기, 미니 선풍기를 구매한 것을 인증했다.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제휴사가 확인해 활용하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 항공 마일리지도 활용할 수 있는데, 가족끼리 통합이 가능한 것이 포인트다.

김향언 씨는 “적다고 귀찮다고 놓친 포인트를 조금만 더 신경 써서 올해가 가기 전에 꼭 챙겨보자”고 조언했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아침이 좋다’는 평일 아침 6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