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그것1’ 주연 제이든 마텔(제이든 리버허), 알고 보니 한국계 쿼터…’올해 나이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10.10 01: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그것’에서 빌 역을 맡은 제이든 마텔의 근황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안드레스 무시에티 감독의 영화 ‘그것’은 지난 2017년 9월 국내 개봉했다. ‘그것’에는 빌 역을 맡은 제이든 마텔을 비롯해 빌 스카스가드, 하비에르 보텟, 핀 울프하드, 소피아 릴리스 등이 출연했다.

2003년생인 제이든 마텔의 나이는 만 16세. 미국 펜실베니아 출생인 제이든 마텔은 유명한 총괄 셰프인 아버지 웨스 리버허와 한국 혼혈인 어머니 안젤라 마텔 사이에서 태어났다.

제이든 마텔 인스타그램
제이든 마텔 인스타그램

2014년 ‘세인트 빈센트’로 데뷔한 제이든 마텔은 ‘타임 투 러브’, ‘알로하’, ‘미드나잇 스페셜’, ‘더 컨퍼메이션’, ‘북 오브 헨리’, ‘별장에서 생긴 일’, ‘로우 타이드’, ‘그것: 두 번째 이야기’, ‘나이브스 아웃’, ‘늑대소년의 진정한 모험’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영화 ‘그것’ 촬영감독인 정정훈 감독에게 자신이 한국계 쿼터라는 사실을 밝힌 제이든 마텔은 2017년 제16회 언포게터블 갈라 인터뷰에서 “평생 단 하나의 음식만 먹을 수 있다면 무엇을 먹겠느냐”라는 질문에 “떡국”이라고 답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시아 문화의 달을 기념, 한국계 쿼터인 것이 자신의 정체성에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밝히며 미국에서 생활하는 소수집단을 응원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제이든 마텔 인스타그램
제이든 마텔 인스타그램

어릴 적 부모님의 이혼 이후 아버지와 어머니가 각각 그의 양육권을 가지고 있었는데, 지난해 어머니에게 모든 양육권이 넘어가게 되면서 어머니를 따라 제이든 리버허에서 제이든 마텔로 성을 바꾸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제이든 마텔이 출연하는 라이언 존슨 감독의 영화 ‘나이브스 아웃’은 오는 11월 27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제이든 마텔 인스타그램
제이든 마텔 인스타그램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