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달리는 조사관’ 최귀화, 인권 변호사 김강현 소개로 ‘목함지뢰 사망사건’ 피해자 아버지 정은표 만나…“모두 군 조작됐다”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달리는 조사관’에서 최귀화와 이요원이 '목함 지뢰 사망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게 됐다. 

9일 방송된 ocn 수목드라마 ‘달리는 조사관’ 에서는 지뢰 폭발사고로 정일병이 사망을 하고 그의 아버지(정은표)는 이 사건의 진실을 찾게 됐다.

 

‘OCN ‘달리는 조사관’방송캡처
‘OCN ‘달리는 조사관’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테이저건 오발 사건'으로 인권의 딜레마에 대한 예리하게 짚게 됐다. 특히 홍태(최귀화)는 과거 자신의 검사로서의 오판을 인정하고 바로 잡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 동안 외국인 노동자의 억울한 죽음에 공권력이 동원된 불법 사찰, 경찰의 인권등의 사례를 보여줬는데 이번에는 군 의문사의 문제를 다루게 됐다.

오늘 방송에서는 '목함지뢰 사망사건'을 통해서 군대 의문사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홍태(최귀화)는 퇴근 후에 술을 마시던 중에 오랜 인연이 있는 인권 변호사 우태선(김강현)과 목함 지뢰 사망사건에서 사망한 정일병의 아버지 (정은표)를 만나게 됐다. 정일병의 아버지는 자신의 아들이 목함지뢰 폭발사고로 사망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조작된 사고”라고 밝혔다.

또 정일병의 아버지는 홍태에게 “아들의 장례식장에서 국방부 장관(이경영)이 직접 찾아왔지만 군에서 쫓기듯이 장례를 진행했고 아들의 사체도 제대로 보지 못했다고 하면서  모두 조작됐으니 조사를 해달라”고 부탁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이요원(한윤서 역), 최귀화(배홍태 역), 장현성(김현석 역), 오미희(안경숙 역)이 주요인물로 나오면서 현실적인 공감케미를 보여주게 됐다.

OCN 수목드라마 ‘달리는 조사관’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