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70년 역사 태안 육짬뽕, 맛의 비법은? '세가지 고춧가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생활의 달인' 70년 역사 태안 육짬뽕 달인이 소개돼 화제를 모았다.

과거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충남 태안을 대표하는 육짬뽕 맛집이 소개됐다.

육짬뽕을 맛 본 손님은 "고기가 들어갔는데도 기름기 없이 느끼한 맛 없이 시원한 것 같다"고 칭찬했다. 

팬 달구는 방법부터 범상치않은 기운이 느껴지는 달인은 태안을 대표하는 중식의 장인이다.

SBS '생활의 달인'

달인은 "따라 한다고 되는 게 아니다.그래도 경력이 있어야 하고 실패도 많이 해 봐야 된다"며 소개했다.

한적한 시골에 위치한 달인의 중국집은 손님으로 만석이다. 손님들은 "50년 전에 음식 배워 온 실력 그대로 이어오고 있다", "여기 다닌지 20년, 30년 이 집 맛은 어디에다 비교할 수 가 없다"며 달인의 짬뽕을 치켜세웠다.

달인은 짬뽕 만들때 고춧가루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달인의 매운맛 비법에는 세가지 고춧가루가 쓰인다. 고추씨, 매운 고추, 순한 고추를 섞어서 해야 짬뽕 맛이 난다고.

이때 달인은 무쇠 뚜껑을 가져와 중탕으로 고춧가루를 볶기 시작했다. 그는 "솥뚜껑에 직접적으로 열을 가하면 고춧가루가 타기 때문에 수증기 열에 의해서 섞는다"고 설명했다.

SBS '생활의 달인'은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