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비엔알(bnr)17’, 식약처 허가받은 모유유산균 효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뚱보균 억제하는 '모유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모유유산균은 말 그대로 모유에서 추출된 유산균이다. 모유유산균이 비만을 유발하는 이른바 ‘뚱보균’을 억제시키고 몸에 좋은 유익균을 증식시켜준다고 알려주면서 그 효능에 눈길이 쏠린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섭취하는 유산균은 분변에서 분리된 것이다. 하지만 모유유산균은 여성의 모유에서 유익한 미생물을 분리해 해양한 것이다. 모유에는 많은 영양성분이 포함돼 있고 사람의 몸에서 유익한 수백 종의 미생물들이 살아서 활동하고 있다.

평소 사람이 음식을 먹으면 소장에서 탄수화물을 소화해 단당류로 변환된다. 그러나 모유유산균은 음식물의 단당류 성분을 다당류로 바꿔 몸 밖으로 배출한다.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모유유산균 효능 /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캡처

모유유산균에서는 주로 ‘락토바실러스류’가 발견되는데, 이는 면역력를 높여주고 설사 및 변비, 알레르기, 각종 염증성 장 질환 등을 예방한다. 특히, 그중에서도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은 체중 증가 억제 효과가 있는 것이 입증됐다.

이 성분은 단당류로 분해되는 탄수화물을 소장에서 흡수하지 못하게 다당류로 합성시킨 다음 체외로 배출시켜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장내 비만세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다이어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모유에 많이 들어있는 비피도박테리아는 아기 몸에 정착해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것을 돕는다. 꾸준히 유산균을 섭취해 유익한 균이 많이 증식된 장내 환경을 만들어 주면 아기가 태어났을 때 좋은 균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고 알려졌다.

섭취시 유의할 점도 있다. 모유유산균을 과하게 먹을 경우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모유유산균의 1일 권장량을 지키며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모유유산균을 60도 이상의 물과 섭취할 경우 유산균이 파괴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때문에 모유유산균 효능을 제대로 보려면 미지근한 물에 타먹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