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호주 슈퍼과일' 서양 자두 카카두플럼, '노화 예방에 탁월' 효능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노화를 막아주는 카카두플럼 효능에 관심이 집중됐다.

지난달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회춘푸드 카카두플럼을 소개했다.

호주의 슈퍼 과일로 불리는 서양 자두 카카두플럼은 초록빛을 띠는 타원형 열매다. 

카카두플럼은 세계 유네스코에 등재된 카카두 국립공원에서만 자라는 과일로 6만 년 전부터 원주민들 영양 공급원이나 질병 치료제로 쓰여오고 있다.

MBC '기분좋은날'

식물들은 척박한 환경일수록 좋은 영양소가 응축돼있다. 호주 정부의 철저한 관리로 원주민들의 수작업으로 재배된다.

카카두플럼안에는 비타민C, 갈산, 엘라그산, 마그네슘, 아연, 칼슘 등 18종에 달하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돼있다.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돕고 골밀도를 높여 노화지연과 예방에 탁월하다. 비타민 C 하면 떠오르는 오렌지보다 카카두플럼은 100배, 블루베리 600배에 달하는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다.

카카두플럼의 하루 권장량은 0.25g으로 1/3 티스푼이면 충분하다.

카카두플럼은 과도한 섭취시 비타민C의 산성성분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 위장이 좋지 않다면 식후 섭취를 권장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