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빚투' 마이크로닷 부모, "갚을 의사 없다" 사기혐의로 징역형→항소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래퍼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사기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지난 8일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청주지법 제천지원 형사단독 하성우 판사는 신씨에게 징역 3년, 김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

하성우 판사는 “돈을 빌린 뒤 갚을 의사가 없던 것으로 보인다”며 형량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20년 동안 변제를 위해 노력하지 않은 점과 피해자들이 엄벌을 탄원하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어머니 김씨에 대해서는 상급심 형 확정 전까지 피해 회복을 위한 조건으로 법정구속하지 않을 예정이다. 

신씨부부는 1990년부터 1998년까지 이웃사촌 및 가족들에게 4억여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젖소농장을 운영하며 지인을 연대보증인으로 세운 후 대출을 받은 후 종적을 감췄다. 

마이크로닷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마이크로닷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당시 낙농업자들이 줄도산했으며 젖소 85마리와 농기계 등을 처분하고 제천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던 중 신씨 부부의 아들 마이크로닷이 국내에서 활동을 이어가며 ‘빚투’ 논란이 거세졌다. 폭로 당시 마이크로닷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취했지만 다음날 “부모님께 피해를 입으셨다고 말씀하신 분들을 한 분 한 분 직접 만나뵙고 말씀을 듣겠다”고 사과했다. 

그 후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을 하차하고 종적을 감추기도 했다. 또한 공개열애 중이었던 전여친 홍수현과 결별하기도 했다. 

한편 신씨부부의 항소 여부는 현재 알려지지 않은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