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틀그라운드(배그) 공식 카페, 10일 카카오·스팀 무점검 패치…간헐적 게임진행 불가 오류 정상화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10.09 06:4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배틀그라운드(배그) 공식 카페가 무점검 패치를 진행한다. 

지난 8일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에는 ‘[점검] 10/10(목) 라이브 서버 무점검 패치 안내’에 대한 공고가 게재됐다.

이번 패치는 10일 오전 11시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점검 내역은 서버 안정화 등으로 알려졌다. 

배틀그라운드 측은 “라이브 서버 점검은 무점검 패치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게임 플레이에는 지장이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몀서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해 
무점검 패치 이후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를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배틀그라운드는 간헐적 게임 진행 불가 현상 등이 나타나 이용자들의 불편을 겪은 바 있다. 현재는 대응이 완료돼 정상 플레이가 가능한 상황.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크래프톤의 자회사인 PUBG주식회사의 MMO 슈팅 게임으로 알려졌다. 최대 100명의 인원이 무기와 탈것을 활용해 벌이는 배틀로얄 게임으로 오픈월드에서 최후의 1인을 가려내는 방식이다.

스팀을 통해 전세계 동시 출시했으며 300만명이 넘는 스팀역사상 최다 동접자기록을 세우는 신화를 기록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스팀과 카카오에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를 모바일로 이식한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역시 존재하며 국내에서는 지난해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모바일 게임은 PC판의 중요 요소를 옮겨왔다는 평을 받았으며 PC판과 거의 동일한 플레이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 버전과 글로벌 버전의 계정은 서로의 계정을 연동시키지는 않지만 서버는 공유하고 있다. 이때문에 친구 추가나 파티 결성이 가능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