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서스, 가루로 섭취하면 오정연-이다희-이지혜처럼 다이어트 성공 가능…'효능 및 부작용은?'

  • 배지윤 기자
  • 승인 2019.10.09 01:5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지윤 기자] 오정연, 이다희, 이지혜 등 많은 스타들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알려진 시서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9월 방송된 JTBC '체인지'에서는 시서스에 대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으로 열대 아시아, 아프리카, 아라비아, 인도에 많이 분포가 되어 있다. 인도의 전통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식물로 등재되어 있다.

다이어트에 도움은 물론 뛰어난 항염, 항산화 효과까지 갖추고 있어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의 식물이라고 불리고 있다.

또한 영국 식품표준청과 캐나다 연방 보건부에 체중조절에 도움이 되는 식물로 인정을 받기도 했다.

JTBC '체인지' 방송 캡처

시서스는 통증을 느끼게 하는 염증성 사이토카인을 감소시켜 함염증에 효과를 발휘하고 관전염 통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더불어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시서스에는 땅콩, 조개, 콩, 생선, 밀, 견과류, 우유 계란과 같은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알레르기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특히 임산부와 수유부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