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하스스톤’ 프로게이머, 인터뷰서 ‘홍콩 해방’ 외쳐 상금 몰수+참가금지 1년…“정치적 올바름 어디갔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블리자드가 ‘워크래프트’ 시리즈를 기반으로 출시한 수집용 카드 게임(CCG) ‘하스스톤’의  e스포츠 대회 그랜드 마스터즈서 발생한 일이 게이머들 사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7일 홍콩의 하스스톤 프로게이머 블리츠청(@blitzchungHS)이 경기 종료 후 마스크를 쓰고 나와 홍콩 범죄인 송환법 반대 시위의 구호인 ‘광복 홍콩 시대 혁명’을 외쳤기 때문.

이로 인해 방송은 갑작스레 광고로 전환됐고, 그 후 그랜드 마스터즈 3일차 VOD의 전체 분량이 삭제되는 일이 벌어졌다.

인터넷 커뮤니티
인터넷 커뮤니티

이에 대해 블리츠청은 인벤 글로벌과의 인터뷰서 “모두가 알다시피 내 나라에서는 현재 중대한 시위가 일어나고 있다. 방송에서 외친 것은 또다른 방식으로 시위에 참가하기 위해 의도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방송에서 행한 제 행동이 어떤 의미인지 이해하고 있다. 더불어 제게 많은 곤란한 결과를 줄 수 있는 것도 안다”면서 “하지만 이 사안에 대해 말을 해야하는 게 의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블리자드는 블리츠청의 상금을 몰수하고 1년간 하스스톤 대회 참가 금지라는 징계를 내렸다. 더불어 인터뷰를 진행한 캐스터는 해고됐다.

징계 사유가 ‘정치적 발언’이 아닌 ‘대중에게 불쾌감을 주는 표현’이라는 것 때문에 게이머들을 비롯한 네티즌들은 어이가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나 블리자드가 그간 정치적 올바름을 강조해왔던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라 더욱 비판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