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상이몽2’ 115회, “실력발휘 좀 해주세요” 원조 개통령 동물농장 ‘이웅종’ 출격! 조현재♥박민정 ‘줄을 이용한 돌발 통제’ 솔루션 적중!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9.10.07 23:5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경 기자]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7일 방송에서는 지난 주 방송에 이어서 국가대표 빙속 여제 ‘이상화’와 그녀의 남자 ‘강남’의 웨딩 준비 일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과연 예비 신혼부부의 29금 후끈 일상은 어떤 모습일까. 이상화와 강남은 2살 차이로, 이상화가 30살, 강남이 32살이라고 한다. 두 사람은 ‘정글의 법칙’에서 인연을 맺었으며, 오는 10월 12일에 결혼을 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자타공인 눈물의 아이콘’ 배우 인교진이 스페셜 MC로 함께했다.

가장 먼저 공개 된 커플은 조현재♥박민정으로 반려견 ‘조복이’의 공격력을 낮추려 애견 훈련소를 찾아갈 일상이 다뤄졌다. 조현재는 군 복무 당시 군견병이었는데, 당시 그가 다뤘던 견종은 셰퍼드라고 한다. 애견 훈련소에는 사냥견 셰퍼드를 훈련시키고 있는 원조 개통령 이웅종 씨가 있었다. 그는 동물농장에 출연하는 애견 훈련계의 전설이라고 한다. 조현재와 박민정은 복이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격 문제 상담에 들어섰다.

SBS예능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방송 캡쳐
SBS예능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방송 캡쳐

이웅종 씨는 “오랜만에 군대 생각도 날 겸, 셰퍼드 한 번 만져볼래요?”라고 조현재에게 말했고, 그는 셰퍼드 조로와 함께 군 시절 추억 소환에 나섰다. 스튜디오에서 그 모습을 보던 김숙은 “실력발휘 좀 해주세요”라고 이야기 했다. 과연 그는 절호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

걱정과 달리 조로는 조현재와 함께 호흡을 척척 맞춰 함께 움직였다. 서장훈은 “조현재씨가 잘 하는 게 아니라, 개가 원래 잘 하는 거 아니에요?”라고 말하며 의심을 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에 김구라는 “호흡을 맞추는 게 원래 쉽지 않아요. 조현재씨도 잘 하는 거예요”라고 말하며 두둔했다.

조현재♥박민정 커플의 반려견 조복이가 계속 으르렁 거리며 짖는 이유는 사회성 부족과 보호자 역할을 제대로 못하는 견주의 책임이 컸다. 무엇보다 끊임없이 짖는 조복이의 불안감 원인은 ‘보호자를 믿지 못하는 것’에 있었다. 낯선 환경에 짖는 게 습관화되어 있었기 때문이었다. 심지어 심할 때에는 하도 짖어서 목이 쉴 정도로 짖는다고 한다. 본격 교정을 위해 조현재와 단 둘이 산책 맛보기에 나섰는데, 견주가 개의 리드에 질질 따라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방송에서는 조현재♥박민정 가정 내의 서열이 공개되었는데, 1위는 조복이, 2위가 박민정, 3위가 조현재 순이라고 한다. 심지어 조현재가 쇼파에 앉으면 조복이가 보고 짖는다고 한다. 조현재와 반려견이 함께 산책하는 모습을 지켜보던 박민정은 “아빠가 문젠데”라고 말하며 웃었다. 이웅종씨가 가장 먼저 제시한 해결책은 바로 ‘줄을 이용한 돌발 통제’였다. 줄을 짧게 잡는 게 포인트였는데, 교정 효과가 바로 드러났다.

다음 해결책은 ‘선 칭찬 후 행동’이었다. 두 사람의 걱정과 달리 조복이의 변화는 생각보다 빨랐고, 처음의 경계심 많았던 모습이 온데간데없이 사라진 모습이었다. 이에 애견 훈련사 이웅종 씨는 “응용이거든요 훈련은”이라고 말하며 덧붙였다.

이날 방송 이후 훈련소 이후의 변화가 공개되었는데, 다행히 많이 달라진 산책 모습을 드러냈다. 조현재는 “일단 산책할 때 짖는 건 없어졌습니다”라고 말하며, “저한테 이제 으르렁 거리는 건 아직...”이라고 덧붙였다. 과연 조복이는 앞으로 계속 편안한 모습으로 산책을 할 수 있게 될까.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에 나오는 각 커플마다 나이차를 살펴보자면, 소이현♥인교진은 각각 84년생, 80년생으로 4살 차이 커플이고, 메이비(본명 김은지)♥윤상현은 79년생, 73년생으로 6살 차이 커플이다. 신동미♥허규는 동갑으로 둘 다 77년생(43세)이다. 조현재♥박민정은 한 살 차이 커플로 각각 80년생과 81년생이다. 새롭게 합류한 김원중♥곽지영은 87년생과 90년생으로 3살 차이 커플이다.

SBS 예능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은 “다양한 분야의 커플들이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을 '남자'와 '여자' 입장에서 바라보고, 운명의 반쪽을 만난다는 것의 의미와 두 사람이 함께 사는 것의 가치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윤상현, 메이비, 조현재, 박민정 김원중, 곽지영 등이 있으며, 김구라, 서장훈, 김숙, 소이현이 진행을 담당하고 있다. 본방송은 매주 월요일 저녁 11시 10분에 시작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