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탑방의 문제아들’ 우리말 곁땀 뜻은? “겨땀의 정확한 표기” 태양다이어트 등 문답 리스트 ‘이상화♥’ 강남, 29금 부부? 정형돈 빈자리엔 문세윤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07 21:5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권상철짚앞-알감기-두루누리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7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빙상 여제 이상화의 남자가 된 예비 신랑 강남이 등장했다. ‘29금 부부’ 강남♥이상화 러브 스토리가 눈길을 끌었고, 민경훈과 일본과의 인연을 언급하면서 축가를 요청해 웃음을 자아냈다.

강남은 이상화의 뒷모습만 보고 결혼을 직감했다고. 하지만 그녀의 깔끔한 성격에 남모를 고충을 시달린다는 귀여운 폭로까지 내놓았다. 그러면서도 강남은 요새 듣고 행복한 말이 “(이상화랑) 너무 잘 만났다”, “(둘이) 너무 잘 어울려” 등이라며 사랑꾼의 면모를 아낌없이 드러냈다. 

개인 사정으로 2주 연속으로 녹화에 빠진 정형돈의 빈자리는 더 큰 덩치의 문세윤이 일일 MC로 참여하며 메웠다.

한 문제는 강남이 최근 다이어트로 15kg의 체중을 감량한 것과 관련 다이어트 관련 질문이었다. 홍콩에서는 음식을 먹지 않고 영양분을 공급받는 기상천외한 다이어트가 유행 중이라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정답은 ‘태양 다이어트’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하루살이가 하루밖에 못 사는 이유는?

A. 입이 없어서 굶어 죽는다.

Q. 과장이 듣기 싫은 말 1위는 ‘밑에 직원 관리 좀 하지?’, 대리는 ‘바쁜 일 없지?’, 그렇다면 사원들이 듣기 싫은 말 1위는?
A. “할 줄 알지?”

Q. 남편이 ‘이것’을 많이 할수록 아내의 만족도가 높다?
A. 설거지

Q. ‘스타워즈’ 제다이 마스터 ‘요다’는 누구의 얼굴에서 영감을 받았을까?
A. 아인슈타인

Q. 홍콩에서는 음식을 먹지 않는 기상천외한 다이어트가 유행이다.
A. 태양 다이어트

Q. 영국의 해리 왕자와 할리우드 배우 메건 마클의 청첩장에 적혀 있었던 아주 특별한 내용 한 가지는?
A. 신부의 이혼 경력

Q.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의 ‘이것’은 1950년대 이탈리아에서 정력 보충제로 유명했다.
A. 티라미수

Q. [우리말 받아쓰기] “결혼식에서 강남의 ‘겨땀’(겨드랑이땀)이 폭발했다.”
A. 곁땀

참고로 다음주 게스트는 안현모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