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모유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와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 UP…‘효능 및 부작용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장내유익균인 모유유산균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모유 유산균은 장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고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음식물의 단당류 성분을 다당류로 전환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장 점막 기능을 향상시켜 혈액 염증 개선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특히 모유유산균 중 하나인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는 여성의 모유에서 얻어낸 모유 유산균의 일종으로 혈당 및 체지방 감소에 크게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모유유산균
온라인 커뮤니티

이는 고유의 색택과 향미를 가지며 이취가 없는 미황색 분말로 산모의 모유에서 분리한 뒤 배양한 유산균으로, 건강한 여성의 몸에 서식하는 유산균종의 일종으로 국내 최초로 체지방 감량 기능 유산균으로 식약처 허가를 받기도 했다.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는 장 내에 서식하는 비만 유전자인 뚱보균을 잡는 데에 큰 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모유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는 식습관을 통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면 유익균의 비율이 높아져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산성도가 낮거나 60도 이상의 뜨거운 물과 섭취를 할 경우 유산균이 죽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많은 양을 복용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표기된 권장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