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민갑부' 폐교식당으로 연 매출 10억원 "제육볶음부터 군산 꽃게까지"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서민갑부' 폐교식당으로 연 매출 10억원을 기록한 갑부 김동원씨의 이야기가 화제다.

지난달 24일 방송된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폐교를 개조한 쌈밥 식당을 운영하며 손님들에게 맛과 추억을 선물하는 일명 ‘쌈밥 학교 교장선생님’ 김동원 씨를 만났다.

식당 곳곳에 추억의 아이템들이 자리 잡아 볼거리까지 풍성한 동원 씨의 쌈밥 식당은 예전에 폐교였다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직접 연구한 호박보리된장과 텃밭에서 정성 들여 키운 신선한 쌈들로 한 상 차린 쌈밥에 어릴 적 추억까지 담아 파는 동원 씨의 특별한 이야기가 이날 방송을 통해 소개한다.

채널A ‘서민갑부’

어릴 적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초등학교도 제대로 졸업하지 못하고 머슴살이부터 시작했다는 동원 씨는 신발공장, 막노동, 세신사, 노점상 등 안 해 본 일이 없을 정도다. 그런 그가 처음 폐교에서 식당을 한다고 했을 때도 ‘괴짜’라며 주변 사람들 모두 그를 만류했다고 한다. 하지만 학교에 대한 미련이 컸던 동원 씨는 폐교를 인수해 식당을 차렸다.

동원 씨의 쌈밥 식당에선 구수한 된장찌개와 매콤 달콤한 제육볶음은 물론, 군산에서 유명한 꽃게까지 맛볼 수 있다. 예전 먹을 것이 궁했던 시절을 기억하는 동원 씨는 손님들이 배불리 먹을 수 있도록 17가지나 되는 밑반찬, 쌈 채소 등 그리고 밑반찬을 곁들인 보리비빔밥까지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손님들은 신선하고 푸짐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어 단골이 됐고, 사람들에게 미쳤다는 소리까지 들었던 동원 씨는 보란 듯이 손님으로 가득 메운 폐교 쌈밥집 교장선생님이 되었다.

특히 동원 씨에게는 식당 운영의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데, 그것은 10년간 전국의 장터를 돌아다니며 프라이팬 장사를 했던 경험에서 얻을 수 있었다. 당시 알게 된 각 지역에 있는 인맥을 통해 특산물을 식당에 배치할 수 있었는데, 부안에서는 잡곡, 완도에선 미역, 여수에선 젓갈 등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특산품이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여기에 카페, 매점, 정육점, 영화관 등 다양한 시설을 만들어 손님들이 식사 외에 여유롭게 머물다 갈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꾸몄다. 

또한 추억의 교복, 풍금, 봉숭아 물들이기, 사탕수수 등 어릴 적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아이템들을 곳곳에 배치해 마치 이곳에 오면 시간 여행을 하게 되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맨바닥에서 시작해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난 자수성가 서민 갑부들의 삶을 통해 따뜻한 감동과 독한 갑부 비법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서민 성공 프로젝트로 매주 화요일 밤 8시 2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