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나의 나라’ 우도환, 무관시험 장원전 양세종과 피튀기는 싸움 안내상의 매수로 장원…양세종은 위로하는 설현과 입맞춤하지만 ‘군역 떠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나의 나라’ 에서는 우도환이 양세종과 무관시험 장원전을 겨뤘지만 안내상의 관원 매수로 장원이 되고 양세종을 군역까지 보내는 모습이 그려졌다. 

5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2회’에서 서휘(양세종)와 선호(우도환)는 무관시험을 통해서 자신들의 눈 앞에 찾아온 기회를 두고 최선을 다하기로 다짐했다.

 

jtbc ‘나의 나라’ 방송캡처
jtbc ‘나의 나라’ 방송캡처

 

선호(우도환)의 아버지 남전(안내상)은 아들 선호를 위해서 서휘를 협박하며 이성계에게서 받은  화살촉을 가져오라고 했지만 서휘는 무관시험을 보기로 하고 선호는 다른 무관 응시자를 모두 물리치고 장원전에서 마지막 대결을 하게 됐다.

둘은  엇갈리는 운명을 맞이하게 됐는데 서휘는 '고려제일검'으로 불린 부친 서검(유오성)의 무재를 물려 받았지만 팽형인의 핏줄이라는 이유로 무과에 응시조차 할 수 없었다. 하지만 서휘(양세종)은 선호(우도환)의 몰이꾼으로 따라나갔다가 이성계(김영철)의 눈에 들게 됐고 기회를 잡게 됐다.

또한 선호(우도환)는 남전(안내상)의 서자였지만 형이 죽고 남전의 아들로 살아갈 수 밖에 없었다. 선호는 무과 장원을 하면 이성계(김영철)의 부관이 될 수 있었기에 양보할 수 없었다. 선호와 서휘는 막상막하의 실력으로 모든 무관 시험자를 물리쳤고 마지막으로 장원전에서 겨루게 됐고 희재(설현)은 둘의 대결을 안타까운 모습으로 바라봤다.

결국 서휘가 선호보다 실력이 우세하고 이기게 됐지만 선호가 쓰러지자 서휘는 뒤로 돌아섰다. 그때 선호가 일어나서 서휘의 뒤통수를 치지 쓰러졌고 그때 남전(안내상)에게 매수된 이 선호의 장원 급제를 알렸다. 이에 서휘는 피를 흘리면서 관원에게 따졌지만 관원은 “급제까지 취소되고 싶냐?”고 하면서 흠씬 두들겨 패게 하고 쫓아내게 됐다.

서휘는 눈물을 흘리며 과거장을 떠났고 희재(설현)은 서휘를 데리고 와서 치료를 해줬고 서휘는 희재의 위롤 받으며 입맞춤을 했다. 

또한 이성계(김영철)은 선호(우도환)와 남전(안내상)이 무관의 장원을 관원에게 샀다는 것을 알고 관원을 잡아와서 선호에게 직접 활을 쏘아 죽이라고 했고 선호는 관원에게 활을 쏘고 살해를 했다. 이어 선호는 이성계에게 “이후로 모든 피는 제 손에 묻힐거다”라고 하며 충성을 맹세했다. 

그러자 이성계는 선호에게 “나를 흠모한다고 했지. 이제 한 걸음 다가 온듯 싶다”라고 하며 자리를 떠났다. 남전은 선호에게 “이 사실을 아는 이가 한 명 더 있다. 어떻게 할 거냐?”라고 하며 서휘(양세종)을 언급했고 선호는 “다시는 이 일을 발설할 수 없는 시간 속에 가두겠다”라고 답했다. 

남전은 아들 선호에게 “믿어도 되느냐?”라고 물었고 선호는 “휘는 제 평생의 벗이나 벗을 위해 죽지는 않을거다. 믿어달라”고 다짐했다.  

서휘는 선호에 의해 군역으로 징집을 하게 되고 동생 서연(조이현) 앞에서 폭행을 당하며 끌려가게 됐는데 이를 본 서연은 충격을 받고 쓰러지면서 돌에 머리를 부딪치며 피를 흘렸고 이를 본 서휘는 소리를 지르며 관원들에게 끌려갔다. 

숨어서 지켜보던 선호는 서연을 데리고 집으로 데리고 왔고 아버지 남전에게 “휘의 동생이다. 연이 제가 살린다. 그러니 저를 건들지 마라”고 경고했다. 

또 서휘는 옥에 갇혀서도 관원에게 내 벗인 선호에게 우리 연이를 돌봐달라고 부탁해 달라고 외쳤고 관원은 “ 남선호라고 했지? 바로 남선호가 너를 군역을 보냈다고 이 멍청한 새끼야”라고 했고 서휘는 배신감을 느끼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줬다.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액션 사극이다.

서휘역에 양세종, 남선도 역에 우도환, 한희재 역에 설현, 이방원 역에 장혁이 주인공을 맡았다. 

이성계 역에 김영철, 남전 역에 안내상, 서연 역에 조이현, 박치도 역에 지승현, 박문복 역에 인교진, 정범 역에 이유준, 행수 서설 역에 장영남, 화월 역에 홍지윤, 결 역에 장도하, 태령 역에 김재영, 천가 역에 김서경, 이방간 역에 이현균, 신덕왕후 강씨 역에 박예진, 황성록 역에 김동원이 연기를 하게 됐다. 

또한  ‘나의 나라’는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16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jtbc ‘나의 나라’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나의 나라’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jtbc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