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내 몸 사용설명서’ 카카두플럼, 비타민C 다량 함유로 갱년기 개선에 효능 지녀…부작용 및 먹는 법은?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10.04 21:1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 기자] ‘내 몸 사용설명서’에 소개된 카카두플럼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4일 방송된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갱년기 개선 비법식품으로 카카두플럼이 소개됐다. 

카카두플럼은 전 세계 과일 중 비타민C 함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는 면역체계 강화와 바이러스 저항력 상승에 도움을 준다. 

우리 몸에 익숙한 비타민C는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하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 음식으로 섭취해야한다. 우리 몸은 활동량이 늘어날수록 체내 활성산소를 많이 만들어내는데 이때 비타민C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캡처

또한 블루베리보다 항산화 작용을 돕는 페놀 성분이 6배 이상 함유돼있다.  아름다운 장수를 위해 여성들에게 필수적인 비타민C는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다. 

머리카락 및 피부 건강에 치명적인 콜라겐은 갱년기 이후 폐경 후 5년 이내 콜라겐이 30%씩 감소되고 비타민C가 부족해 콜라겐 합성 능력이 저하되면 피부 노화 및 출혈, 면역력 저하를 가져와 대상포진 같은 질병이 나타날 수 있다. 

카카두플럼은 열매 자체를 섭취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해당 분말을 요거트나 물에 함께 먹으면 좋다.

신체에 좋은 카카두플럼이지만 비타민C의 산성성분때문에 평소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