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김수미 레시피, 돼지김치볶음-오징어덮밥 초간단 비법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수미네 반찬’ 속 김수미의 다양한 반찬 레시피가 공개됐다.

최근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가 공개하는 집밥 레시피가 공개돼 시선을 모았다. 

‘수미네 반찬’ 캡처

아래는 김수미표 돼지김치볶음 레시피.

묵은지를 흐르는 물에 씻어준 후 꼭지를 쫑쫑 썰어준다. 줄기와 잎을 큼직큼직 위에서부터 잘라준다. 

양파 반개를 굵게 썰어준 후 대파 1대를 어슷하고 썰어준다. 청양고추와 홍고추 역시 어슷하게 썰어둔다. 

고추장, 후추, 매실액, 다진마늘을 넣은 양념장에 앞다리살을 넣어 주물러 준다.

묵은지를 웍에 볶다가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준다. 거기에 돼지고기를 한쪽에 몰아넣고 가위로 반 잘라준 뒤 볶아준다.

양조간장, 대파, 홍고추, 생수, 설탕을 넣어주고 참기름, 통깨 한주먹을 넣어 마무리해준다. 

‘수미네 반찬’ 캡처
‘수미네 반찬’ 캡처

아래는 김수미표 오징어덮밥 레시피.

오징어의 다리와 몸통을 분리한 뒤 내장과 뼈를 제거해준다. 오징어 머리를 잘라준 뒤, 오징어 몸통과 다리를 집게로 잡고 살짝 데쳐준다.

몸통을 3등분 한 후 한 입 크기로 썰어주고 다리 역시 2등분 해준다. 

양파를 얇게 썰어주고 대파 1대는 손가락 한마디 길이로 4등분 해 파채처럼 썰어둔다. 

유르 볼에 양조간장, 매실액, 고춧가루, 고추자으, 설탕, 참기름, 다진마늘 등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양념장에 손질한 오징어, 양파, 대파를 넣어 버무린 뒤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볶아준다.

한편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tvN에서 방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