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2월 결혼’ 배우 수현, 남자친구 위워크 한국대표 차민근은 누구? ‘위워크’ 어떤 회사길래?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10.04 14:4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배우 수현이 위워크 차민근 대표와 결혼 소식이 4일 알려졌다. 지난 8월 두 사람은 열애 인정 이후 결혼 소식을 알리면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차 대표가 경영하는 위워크코리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4일 수현 소속사 문화창고 측은 "수현이 현재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분과 12월 14일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수현은 결혼 후에도 배우로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수현의 연인은 공유 오피스 서비스 기업 위워크의 한국 대표를 맡고 있는 한국계 미국인 차민근 씨다.

배우 수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배우 수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차민근 대표는 1982년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곧바로 미국으로 입양됐다. 미국 이름은 매튜 샴파인이다. 2007년 차민근 씨는 친부모를 찾은 후 한국을 오가며 인연을 맺었고, 위워크 입사 후 글로벌 진출을 꾀할 때 한국 진출을 주장하며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차 대표가 이끄는 위워크는 글로벌 공유 오피스 회사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차 대표는 뉴욕의 젊은 창업가로 위워크에 입주했다가 초기 창업 멤버로 합류해 한국은 물론 아시아 사업을 진두지휘했다. 위워크는 다수의 대표가 함께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위워크는 지난 2015년 서울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서울 종로, 강남 등 오피스 밀집 지역에서 손쉽게 간판을 볼 수 있다. 매월 요금을 지불하면 냉·난방부터 청소, 인쇄 및 복사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한국 진출 2년 반 만에 서울에서만 14개 지점을 두었다.

위워크는 서울 외에도 세계 27개국 100여 개 도시에 430여 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연말 또는 내년 초 뉴욕증시 상장을 추진 중이다. 기업 가치는 470억달러(약 55조 300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우 수현은 2006년 드라마 '게임의 여왕'으로 데뷔해 '도망자 플랜비', '로맨스 타운', '7급 공무원' 등에 출연했다. 그는 유년시절 미국 뉴저지에서 거주한 경험이 있었고 영어 능력을 살려 할리우드로 진출했다. 2015년 마블 영화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시작으로, '다크 타워 : 희망의 탑',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를 통해 국내외에서 사랑받고 있다.

한편, 배우 수현과 차 대표는 지난 8월 열애를 인정하고 4일 결혼 사실을 알렸다. 두 사람은 오는 12월 14일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