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젓갈김밥, 윤혜신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10.04 09:3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젓갈김밥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4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윤혜신 요리연구가의 젓갈김밥’ 편으로 꾸며진다.

한 한식당의 오너 셰프인 윤혜신 요리연구가는 정감있고 푸근한 시골밥상을 선사하는 자연 요리연구가다. ‘한식으로 양식을’, ‘최고의 요리비결5’외 다수의 저서를 냈다.

이날 방송에서 윤혜신 요리연구가는 젓갈김밥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젓갈김밥 만드는 법>

▶ 재료 : 소고기(불고기감/100g), 깻잎(7g), 오이(120g), 당근(120g), 햄(30g), 맛살(30g), 단무지(30g), 명란젓(50g), 소금 푼 달걀물(2개), 소금(약간), 현미밥(200g), 참기름(약간), 낙지젓(30g), 깨소금(약간)

▶ 소고기 양념 : 간장(2t), 설탕(1t), 다진 마늘(½t), 후춧가루(약간), 참기름(약간)

먼저 소고기(불고기감/100g)에 간장(2t), 설탕(1t), 다진 마늘(½t), 후춧가루(약간), 참기름(약간)을 넣어 양념한다.

깻잎(7g), 오이(120g), 당근(120g)은 채 썬다. 햄(30g), 맛살(30g), 단무지(30g)는 꼬마김밥 길이로 썰고 명란젓(50g)은 칼집을 넣어 알을 빼낸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금 푼 달걀물(2개)을 부어 지단을 부친다. 지단을 부칠 땐 팬에 기름을 살짝만 둘러야 달걀에 기포가 생기지 않는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당근, 소금(약간)을 넣어 볶는다. 팬에 소고기를 넣어 볶는다. 양념한 소고기는 나중에 수분이 생기지 않도록 바싹하게 볶아준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금 푼 달걀물(2개)을 부어 지단을 부친 뒤 햄, 맛살을 볶는다. 현미밥(200g)에 참기름(약간), 소금(약간)을 넣어 양념한다.

김발 위에 김을 올리고 현미밥, 지단을 깐다. 김밥을 쌀 때 지단을 깐 뒤 재료를 올려주면 재료의 수분을 지단이 감싸준다.

오이, 당근, 깻잎, 단무지, 소고기, 낙지젓(30g)을 올린다. 김발로 돌돌 말아 김밥을 싼다.

참기름(약간)을 바르고 한입 크기로 썬다. 그릇에 담은 뒤 깨소금(약간)을 뿌리면 젓갈김밥이 완성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