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할배특집 단호박꽃게탕-소고기우엉조림-더덕구이,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수미네 반찬' 할배특집 단호박꽃게탕-소고기우엉조림-더덕구이 레시피가 화제다.

지난달 30일 tvN '수미네 반찬' 홈페이지에는 김수미 표 단호박꽃게탕-소고기우엉조림-더덕구이 레시피가 공개됐다.

단호박꽃게탕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tvN '수미네 반찬'

냄비에 물1L,육수 팩 1개를 넣고 끓여주고 씨를 제거한 단호박 1/2개를 먹기 좋게 썰어준다.

무1/4개를 반으로 자른 뒤, 먹기 좋게 썰어준다.끓이던 물에 육수 팩 1개,적당한 크기로 썬 단호박,무,된장 2큰술을 넣고 끓여준다.

손질용 칫솔을 이용해 게를 닦아내며 손질해준다.손질한 게를 먹기 좋은 크기로 4토막 내고 끓이던 육수에 넣고 육수 팩은 건져낸 뒤 센 불로 끓여준다.

고춧가루 2작은술,양파 1/3개, 홍고추 반 개,풋고추 2개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고 대파 1대는 어슷 썰어 넣고 다진 마늘은 1큰 술,소금은 1작은 술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쑥갓 80g, 미나리 200g은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 뒤 꽃게탕 위에 얹어 마무리해준다.

소고기우엉조림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tvN '수미네 반찬'

필러를 이용해 우엉의 껍질을 벗긴 뒤 물로 씻어준다.다진 설도에 양조간장 1/3큰술,후추 2번, 다진 마늘 1/5큰 술 , 설탕 반 작은 술을 넣고 손으로 섞어준다.우엉을 손가락 중지만 한 크기로 썬 뒤 얇게 채 썰어준다.

달군 프라이팬에 생수 줄줄 흘리게 6큰술,양조간장 4큰술을 넣은 뒤 채 썬 우엉을 넣고 볶아준다.건고추 소량을 우엉 사이즈와 똑같은 크기로 채 썬 뒤 볶던 우엉에 넣고 매실액 1큰 술을 넣고 끓여준다.

볶던 우엉에 다진 설도를 넣고 익혀준다.꿀 2큰 술, 참기름 1큰 술, 통깨를 넣어주면 완성이다.

더덕구이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tvN '수미네 반찬'

소금물에 10분 담근 껍질 깐 더덕 3개에 칼집을 넣은 뒤 방망이로 두드려준다.실파 소량을 잘게 썰어준다.달군 프라이팬에 더덕을 올려 약불에 구워준다.

볼에 잘게 썬 실파,다진 마늘 반 큰술,고추장 2큰술,매실액 반큰술,양조간장 반 큰술,꿀 1큰술,참기름 1큰술,물 1큰술,통깨 반큰술을 넣고 섞어준다.

호일 위에 구운 더덕을 올린 뒤 양념 솔을 이용해 더덕에 양념을 앞뒤로 발라준다.프라이팬에 더덕구이가 올려진 호일을 통째로 올린 뒤 약불에 구워준다.

tvN '수미네 반찬' 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