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연예인 다이어트’ 크릴 오일, 혈관 청소와 콜레스테롤 감소…권장섭취량 및 효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허지형 기자) 크릴 오일이 혈관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지면서 효능과 섭취량에 관심이 집중됐다.

최근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꼽히며 크릴 오일의 효능과 권장섭취량이 전파를 탔다.

크릴 오일은 남극 청정해에서 서식하는 플랑크톤의 일종이며 생김새가 새우와 닮아 크릴새우라고도 불린다.

MBC ‘기분 좋은날’ 영상 캡처
MBC ‘기분 좋은날’ 영상 캡처

크릴은 강한 생존력을 보이는데, 200일 동안 먹이가 없어도 생존이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우리나라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럽연합의 ‘노벨 푸드’로 선정됐을 정도로 건강에 좋다고 전해졌다.

복용 방법은 1일 1캡슐을 식후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특히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해야 좋다. 또한, 크릴 오일은 플랑크톤이라 크기가 아주 작아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만 제외하고 오일 형태로 추출해서 섭취한다.

이 속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다량으로 함유가 돼 있다. 또 크릴 오일은 혈관은 깨끗하게 해주는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가 풍부하게 있다.

크릴 오일의 주목할 만한 성분은 인지질이다. 인지질은 인체의 세포를 보호하는 막의 핵심 성분으로 뇌의 60%가 인지질로 구성됐다. 뇌세포와 같은 성분인 인지질 섭취 시 뇌 기능이 개선되며 치매 예방에도 도움 된다.

아울러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증가해주고 총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LDL),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 시켜 주는 역할도 한다. 그리하여 혈액순환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며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크릴 오일을 똑똑하게 고르는 방법은 청정지역 남극해 원산지를 꼭 확인해야 한다. 이어 순수한 크릴 오일 원료 100%를 확인하고 활성 산소 배출과 뇌세포 손상을 막는 아스타잔틴과 인지질이 밸런스 있게 함유된 것을 골라야 한다.

공복에 섭취할 경우 구토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크릴 오일은 하루 1,000mg(1g) 정도 섭취량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 다만 임산부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꼭 전문의와 상의한 후 복용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