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반찬’ 70화, 할배특집 Lv.3 삼색나물(시금치X콩나물X당근) ...“내가 속에서 천 불이 나요” 올리브유를 콩나물에 넣은 전인권.. “못 먹어, 못 먹어!”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미경 기자)  

2일 방영 된 ‘수미네 반찬’에서는 지난 방송에 이어서 ‘할배특집’이 진행됐다.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은 ‘방탄할배단’으로 한 달(4주) 동안 수미네 반찬과 함께 할 예정이다. 전인권은 54년생으로 66세이고, 김용건은 46년생으로 74세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임현식은 45년생으로 75세이고, '수미네 반찬'의 선생님 김수미는 49년생으로 71세이다. ‘수미네 반찬’ 단기속성 요리교실 3주차 요리는 ‘더덕구이’, ‘소고기 우엉조림’, ‘단호박 꽃게탕’, ‘삼색나물(feat. 비빔밥)’ 조리법이 다루어졌다.

tvN예능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tvN예능 '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이날 방송에서 공개 된 김수미표 ‘할배특집’ 네 번째 반찬은 ‘삼색나물’과 곁들여 먹는 ‘고추장 비빔밥’이다. 특히 콩나물, 시금치, 당근은 365일 먹을 수 있는 나물이기에 기본 밥반찬으로 가장 좋다. 먼저 ‘시금치 나물’ 조리법은 다음과 같다.

① 시금치에는 결석을 유발할 수 있는 소량의 옥살산(수산)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데쳐서 찬물에 담가준다.

② 시금치의 영양분은 전부 꼭지에 있기에, 꼭지를 살려 반으로 잘라준다.

③ 끓는 물에 굵은 소금을 1작은술 넣고, 시금치를 넣어준다. (굵은소금이 없다면, 가는 소금도 괜찮다)

④ 얇은 잎채소인 시금치는 짧게 10초 정도만 데친다.

⑤ 데친 시금치는 아삭한 식감을 위해 바로 찬물에 헹군다.

⑥ 시금치 물기를 쭉 짠다.

⑦ 시금치 무침 양념은 쫑쫑 썬 쪽파 7~8개 정도, 다진 마늘 1/4큰술, 소금 1/2작은술, 참기름과 통깨만 넣으면 끝.

⑧ 아기 다루듯 살살 버무려주면 완성!

아삭한 ‘콩나물 무침’ 조리법은 다음과 같다.

① 소금을 넣고 끓인 물에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준다. 콩나물을 삶을 때에는 처음부터 뚜껑을 닫고 데쳐야 콩 비린내가 안 난다.

② 콩나물은 4~5분 정도 데쳐서 바로 건져낸다.

③ 콩나물도 기본양념은 똑같다. 쫑쫑 썬 쪽파 7~8개 정도, 다진 마늘 1/4큰술, 소금 1/2작은술, 참기름과 통깨만 넣으면 끝.

④ 마지막으로 아기 다루듯 살살 버무려주면 완성!

마지막으로 ‘당근채 볶음’ 조리법은 다음과 같다.

① 당근을 가늘게 채를 썰어준다.

② 나물에 들어갈 고명으로 쪽파를 쫑쫑 썰어준다.

③ 달궈진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두른 뒤, 채 썬 당근을 볶아준다.

④ 다진마늘 1/3큰술, 소금 1/2작은술, 참기름 3/4큰술을 넣고 볶아준다.

⑤ 다 완성 된 삼색나물은 접시에 소담하게 담으면 완성!

⑥ 마지막으로 양푼에 나물과 따끈한 밥, 참기름, 김가루까지 골고루 넣고 잘 비벼 먹으면 ‘양푼비빔밥’까지 완성이다.

tvN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진은 김수미, 장동민, 여경래, 최현석, 미카엘 아쉬미노프이다. 본방송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시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