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수요미식회-222회’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 고추장삼겹살 맛집 위치는? 순창 찹쌀고추장 한식 다이닝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01 21: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순창 찹쌀고추장 활용 고추장삼겹살 맛집이 화제다.

1일 Olive ‘수요미식회’에서는 ‘고추장’을 주제로 한 222회를 방송했다. (수요미식회 오늘 맛집)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Olive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는 가수 김태우와 노래하는 의사 이선규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 가운데, 걸쭉한 국물이 매력적인 고추장찌개, 노릇노릇 빨갛게 부친 고추장떡, 고추장으로 매콤하게 볶은 제육볶음, 추억의 고추장삼겹살, 고추장으로 기력과 건강을 되찾은 영조, 순창고추장이 유명한 이유, 고추장을 이용한 디저트 등 고추장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오갔다.

두 곳의 고추장요리 맛집이 소개됐는데, 그 중 한 곳이 전라도 순창에서 담근 찹쌀고추장으로 맛을 낸 가로수길 한식집으로 눈길을 끌었다. 앞서 ‘테이스티로드 시즌3’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신사역 인근 가로수길에 위치한 해당 한식 다이닝은 고추장삼겹살이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다. 순창고추장 장인의 딸인 유지영 대표의 갤러리 스타일 한식당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핫플레이스다.

고추장 차돌 오징어구이, 조갯살이 들어간 방아잎전, 찹쌀배추전, 애호박부추전, 묵은김치전, 참깨장과 말린묵 채소, 대파무침과 쌈장을 곁들인 삼겹살구이 등 각양각색의 특별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대는 대략적으로 2만원대 수준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추정 맛집 정보는 아래와 같다.

# 달XX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5길(신사동)

Olive 미식 트렌드 토크쇼 프로그램 ‘수요미식회’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