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엄지의 제왕’ 부추, 유화아릴 성분 함유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올리브오일 부추무침 재료 및 레시피는?’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10.01 21:25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 기자] ‘엄지의 제왕’에 공개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올리브오일 부추무침 레시피가 화제다. 

1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다이어트로 환골탈태한 배우 최완정과 함께 주부 도전자 3인들의 대박 다이어트 프로젝트가 펼쳐졌다.

이날 다이어트 꿀팁들이 대방출된 가운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대박 별식으로 고구마 현미밥, 올리브오일 부추무침, 달걀 흰자무침이 소개됐다. 그중 올리브오일 부추무침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기력 보충에도 좋은데 이러한 효능은 유화아릴 성분 덕분이다.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지방을 잘 태우고 풍부한 섬유질로 장 운동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최적의 식품이다. 

MBN ‘엄지의 제왕’ 캡처

다이어트할 때 오일 같은 기름을 배제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다이어트 중에도 불포화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꼭 중요하다고 이야기해 눈길을 끌었다. 섭취했을 때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은 액세, 식물성으로 된 올리브, 카놀라유다. 

몸에 좋은 부추와 올리브 오일을 이용한 올리브오일 부추무침의 재료와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간장, 부추, 배, 다진 아몬드, 식초, 올리브 오일, 다진마늘

만드는 방법: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아몬드 각 1큰술, 간장, 식초, 올리브 오일 3큰술을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그 다음 씻은 부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한 다음 부추의 짝꿍 배를 채썰어 섞어준다. 배가 수분감이 충분하고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더욱 높은 효과를 줄 수 있다. 

여기에 미리 만들어준 양념장을 넣어 주면 완성된다.
 
‘엄지의 제왕’은 100세 시대, 병(炳) 없이 살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놀라운 내 몸의 비밀과 일상 속, 누구나 쉽게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비결을 밝혀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0분 MBN에서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