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투데이-먹킷리스트’ 종로 선지해장국 vs 강남 가릿국밥 vs 용산 감자탕백반, 서울 해장국 ‘수요미식회’ 맛집 위치는? “고단한 하루 확 풀어주는!”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10.01 18:0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 2423회에서 ‘그 곳에 자연인이 산다’ 수행자의 시간, ‘먹킷리스트’ 고단한 하루 확 풀어주는 해장국 맛집 - 선지해장국 & 가릿국밥 & 감자탕백반, ‘자족식당’ 속리산을 통째로 - 자연산 버섯전골, ‘TV 복덕방’ 아파트 탈출 아웃도어 라이프 시작 등 다양한 정보 또는 맛집과 명소가 두루 소개됐다.

17일 SBS ‘생방송투데이’의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고단한 하루를 확 풀어주는 해장국을 주제로, 서울 종로구 소재 선지해장국 맛집, 강남구 소재 가릿국밥 맛집, 용산구 소재 감자탕백반 맛집 등을 찾았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Olive(tvN)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Olive(tvN) ‘수요미식회’ 방송 캡처

광화문역 또는 종각역 인근에 위치한 선지해장국 맛집은 피맛골에서 3대째 이어오고 있는 해장국집이다. 1937년에 개업한 해장국의 원조집 노포로 통한다. 앞서 ‘수요미식회’를 비롯해 ‘생방송 오늘아침’, ‘한국인의 밥상’, ‘찾아라 맛있는 TV’, ‘생생정보통’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다. 원조양선지해장국을 비롯해 안주국, 따구국, 내장수육, 수육+내포, 모듬수육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다. 선지해장국 가격은 1만원이고, 양이 많은 특은 1만2천원이다.

선릉역 인근에 위치한 가릿국밥 맛집은 이북음식 또는 함흥음식 전문점이다. 함흥식 섞음냉면과 가릿국밥이 대표메뉴로, ‘수요미식회’, ‘6시 내고향’, ‘우리는 한국인’, ‘모닝와이드’, ‘생생정보통’, ‘생방송오늘저녁’ 등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 두루 소개돼 왔다. 가릿국밥의 가격 또한 1만원이다. 돌판수육도 별미로 꼽힌다.

용산 후암동에 위치한 감자탕백반 맛집은 감자탕 전문점이다. 맛집 프로그램인 ‘2TV생생정보’와 ‘생방송오늘저녁’과 함께 이 집 또한 ‘수요미식회’에 원조집으로 상세히 소개된 곳이다. 뛰어난 가성비의 든든한 한 끼인 감자탕백반을 비롯해 오징어, 된장찌개 등의 메뉴가 침샘을 자극한다. 감자탕백반은 7천원이며, 감자탕은 소자가 1만5천원 중자가 2만원이다. 감자탕은 전국 택배가 가능한 부분이 눈길을 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청XX (선지해장국) : 서울 종로구 종로3길(청진동)

# 반XX (가릿국밥)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78길(대치동)

# 일XX (감자탕백반) : 서울 용산구 후암로(후암동)

SBS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저녁 6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