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브메이트 10월 1일 ‘오늘의 퀴즈’, 영어의 알파벳을 처음 만든 사람은?…정답은 ‘페니키아인‘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10.01 10:0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0월 1일 리브메이트 퀴즈는 이와 같다. [오늘의 퀴즈] 영어의 알파벳은 누가 처음 만들었을까요? 힌트에서 골라주세요.

해당 퀴즈의 힌트는 ‘영국인VS미국인VS페니키아인‘이다. 정답은 ‘페니키아인’으로 확인됐다. 

페니키아는 지중해 동안을 일컫는 고대 지명. 일반적으로 북쪽의 에리우세루스에서 남쪽의 카르멜산 까지를 가리킨다. B.C. 12세기에 이르러 페니키아는 지중해에서 가장 강력한 세력으로 부상했으며 이 시기에 오늘날 알파벳의 모태가 되는 페니키아어 알파벳이 발명·보급 되었다.

리브메이트

본래 메소포타미아의 설형문자를 사용했지만 B.C. 15세기 경에 22개의 자모로 이루어진 고유한 문자체계를 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후에 그리스인들이 이 표기법을 채택하여 오늘날 로마자 알파벳의 원형이 됐다. 

한편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 상품 및 이벤트를 통해 쌓인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지인에게 포인트를 휴대폰번호로 간편하게 보내거나, 내 계좌로 보내거나 ATM출금이 가능하다.

현재 리브메이트 퀴즈는 리브메이트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1일 1회만 참여가 가능하며 힌트 확인으로 차감된 포인트는 KB국민카드 명의 유네스코에 기부된다.

리브메이트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정답을 정확히 입력해야하며 자세한 사항은 리브메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