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탑방의 문제아들’ 온라인 탑골공원, 이정현 별명은? 도어락마스터비밀번호-모나리자비밀-덴마크부모-불면증오디오북 등 문답 리스트…다음주 게스트는 ‘이상화♥’ 강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권상철짚앞-알감기-두루누리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30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발라드 여왕’에서 ‘딸바보 엄마’로 변신한 가수 ‘정석원♥’ 백지영이 등장했다. 원곡보다 구슬픈 백지영 표 ‘섬 집 아기’가 걸크러시 숙크러시 김숙의 눈물샘을 자극하고, 매일 ‘리즈’를 갱신 중이라는 백지영의 28개월 딸 정하임 양과의 육아일기가 전해졌다. 김용만과 라이벌 구도를 형성한 그녀는 전화 찬스로 절친 이정현을 연결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개인 사정으로 녹화에 빠진 정형돈의 빈자리는 더 큰 덩치의 문세윤이 일일 MC로 참여하며 메웠다.

한 문제를 통해 최근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일명 ‘온라인 탑골공원’이 언급됐다. 1990년대 음악방송 콘텐츠들 다루는 채널을 말하는 것으로, 당시 가수들에게 별명을 붙여 부르는 등 그 인기는 가히 폭발적이다. 조성모는 기도소년, 샤크라 려원은 탑골 제니, god 손호영은 호다니엘, 백지영은 탑골 청하라고 불린다. 이 ‘온라인 탑골공원’에서 이정현은 어떤 별명으로 불리는 지가 이날 문제 중 하나였다. 정답은 바로 ‘조선의 레이디 가가’였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물개와 물범을 멀리서도 한 눈에 구분할 수 있는 특징은?
A. 물개는 땅에서 걸어 다니고, 물범을 땅에서 기어 다닌다. (가까이에선 귓바퀴 유뮤로도 구별이 가능하다.)

Q. 스마트폰 내부에 있는 경고라벨 뜻은?
A. 강아지 접근금지

Q. 하버드대학에서 밝혀낸 모나리자의 비밀은?
A. 갑상선 질환을 앓고 있다.

Q.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히는 덴마크에서 부모가 자식에게 절대 묻지 않는 것은?
A. 장래희망

Q. 최근 화제인 ‘온라인 탑골공원’에서 ‘탑골청하’로 통하는 백지영, 그렇다면 가수 이정현의 별명은?
A. 조선의 레이디 가가

Q. 아무런 도구 없이도 잠겨있는 디지털도어록을 열 수 있는 ‘이것’이 있다.
A. 마스터 비밀번호

Q. 캐나다에는 일회용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기 위해 비닐봉지에 ‘이것’을 새긴 마트가 있다.
A. 성인용 비디오 가게 문구

Q. 영국에서 불면증 환자를 위해 만든 ‘졸린 이야기’는 어떤 책?
A. 이야기에 뚜렷한 기승전결이 없는 오디오북

참고로 다음주 게스트는 ‘이상화♥’ 강남이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