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원어스(ONEUS), ‘FLY WITH US’로 ’US’ 3부작 마무리…한국의 멋 살린 ‘가자’ (종합)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9.30 19:0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원어스(ONEUS)가 ‘FLY WITH US’를 발매하며 ‘US’ 3부작을 마무리했다.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원어스(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 세 번째 미니앨범 ‘플라이 위드 어스(FLY WITH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세 번째 미니앨범 ‘FLY WITH US’는 달의 공간으로 비상이라는 주제를 담아 태양의 빛이 지구의 시간을 지나 달의 공간으로 비상해 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원어스(ONEUS) / RBW
원어스(ONEUS) / RBW

원어스는 지난 1월 발매한 데뷔 앨범 ‘LIGHT US’, 5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RAISE US’에 이어 ‘FLY WITH US’로 ‘US’ 3부작을 마무리 짓게 됐다.

‘LIGHT US’로 태양의 빛을, ‘RAISE US’로 지구의 시간을 표현했던 원어스는 ‘FLY WITH US’를 통해 달의 공간으로 비상하는 과정을 그린다. ‘너와 나, 우리가 함께 날개를 펴고 날아가자’라는 의미를 담아 ‘US’ 시리즈 3부작의 유종의 미를 거둔다.

건희는 “이번에 3집 ‘FLY WITH US’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1집, 2집에 이은 ‘US’ 시리즈 마지막 앨범으로서 마지막 결실, 마무리를 잘 하고 싶은 마음에 굉장히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라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원어스(ONEUS) 건희 / RBW
원어스(ONEUS) 건희 / RBW

‘US’ 3부작에 대해 건희는 “색이라는 게 빛과 공간, 시간 이 세 개가 만나서 이루어진다. 우리 원어스도 1집 ‘LIGHT US’ 태양의 빛, 2집 ‘RAISE US’ 지구의 시간, 3집 ‘FLY WITH US’의 달의 공간 세 개가 합쳐지면서 원어스라는 색을 앞으로 많은 분들께 보여드리면서 칠해나갈 거라는 메시지를 담은 3부작 시리즈다. 많은 분들께서 이 시리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원어스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특히 건희는 10개월 동안 세 번째 컴백한 소감으로 “10개월 동안 세 가지 앨범 발매를 하면서 사실 ‘쉬는 시간이 없겠다’라는 생각을 솔직히 한 적은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우리가 직접 참여해서 앨범을 낼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그동안 되게 오래 꿈꿔왔던 일이다. 제가 노래하는 메시지를 다른 사람들이 들어준다는 게 그만큼 소중하고 감동적인 일이 없더라”며 “팬분들이 응원해주시는 목소리와 많은 분들이 ‘너네 노래 되게 좋더라’ 하시는 응원 한마디 한마디에 더 힘을 내서 이렇게 지금까지 활동을 할 수 있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원어스(ONEUS) 레이븐 / RBW
원어스(ONEUS) 레이븐 / RBW

타이틀곡 ‘가자 (LIT)’는 트랩힙합을 베이스로 동양적인 색채의 감각적인 멜로디라인이 어우러진 곡으로, 이전 원어스가 선보인 장르와는 다른 색다른 시도가 돋보인다.

특히 레이븐과 이도가 전작에 이어 타이틀곡 ‘가자’를 포함한 수록곡 5곡 작사진에 이름을 올려 원어스만의 아이덴티티를 녹여내며 완성도를 높였다.

환웅은 ‘가자’의 동양적 콘셉트에 대해 “추임새와 한국의 멋을 살린 예쁜 의상 등 시작할 때 원어스의 포인트들을 보여드릴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시작할 때 왕자춤, 나팔소리 등으로 우리들의 포인트 안무를 보신다면 더 재밌게 원어스의 무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어스(ONEUS) 환웅 / RBW
원어스(ONEUS) 환웅 / RBW

원어스는 지난 21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원어스 스페셜 라이브 ‘플라이 위드 어스’(ONEUS SPECIAL LIVE ‘FLY WITH US’)를 개최하고 ‘가자’ 무대를 최초 공개한 바 있다.

환웅은 “처음으로 팬분들께 스페셜 라이브로 찾아뵙는 기회가 있었다. 우리가 데뷔를 했던 뜻깊은 장소에서 또다시 팬분들에게 타이틀곡 ‘가자’를 첫 번째로 들려드릴 수 있게 돼서 뜻깊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어스(ONEUS) 이도 / RBW
원어스(ONEUS) 이도 / RBW

수록곡으로는 ‘인트로 : 플라이 미 투 더 문(Intro : Fly me to the moon)’, ‘윙윙윙윙 (Plastic Flower)’, ‘블루 스카이(Blue Sky)’, ‘레벨 업(Level Up)’, ‘스탠드 바이(Stand By)’까지 총 6곡이 담겼다.

‘Blue Sky’에 대해 이도는 “곡 제목만 들으면 청량한 곡 같지만 감성적인 곡이다. 특히 멤버들의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라 목소리에 집중해서 들어주면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원어스(ONEUS) 서호 / RBW
원어스(ONEUS) 서호 / RBW

또한 원어스는 지난달 23일 열린 ‘2019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넥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데뷔 후 첫 상을 받았다.

이에 대해 레이븐은 “정말 감사드리게도 넥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열심히 발전하는 원어스가 되겠다.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원어스(ONEUS) 시온 / RBW
원어스(ONEUS) 시온 / RBW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시온은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을 시작하게 된다. ‘엠카운트다운’ 하는 날이 개천절이라 하늘의 문의 열리는 날이니 만큼 환웅이 형이랑 (연관이 있다)”며 “‘엠카운트다운’으로 음악방송을 시작해서 원어스의 매력 마음껏 발산할 수 있게 문을 활짝 열어보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플라이 위드 어스(FLY WITH US)’를 발매한 원어스(ONEUS)는 타이틀곡 ‘가자 (LIT)’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