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원어스(ONEUS) 건희, 10개월 3컴백? “직접 참여한 앨범, 그동안 오래 꿈꿔왔던 일이다”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9.30 18:2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원어스(ONEUS) 건희가 10개월 동안 세 번 컴백한 소감을 전했다.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원어스(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 세 번째 미니앨범 ‘플라이 위드 어스(FLY WITH U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세 번째 미니앨범 ‘FLY WITH US’는 달의 공간으로 비상이라는 주제를 담아 태양의 빛이 지구의 시간을 지나 달의 공간으로 비상해 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원어스는 지난 1월 발매한 데뷔 앨범 ‘LIGHT US’, 5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RAISE US’에 이어 ‘FLY WITH US’로 ‘US’ 3부작을 마무리짓게 됐다.

원어스(ONEUS) 건희 / RBW
원어스(ONEUS) 건희 / RBW

건희는 10개월 동안 세 번째 컴백한 소감으로 “10개월 동안 세 가지 앨범 발매를 하면서 사실 ‘쉬는 시간이 없겠다’라는 생각을 솔직히 한 적은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하지만 우리가 직접 참여해서 앨범을 낼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그동안 되게 오래 꿈꿔왔던 일이다. 제가 노래하는 메시지를 다른 사람들이 들어준다는 게 그만큼 소중하고 감동적인 일이 없더라”며 “팬분들이 응원해주시는 목소리와 많은 분들이 ‘너네 노래 되게 좋더라’ 하시는 응원 한마디 한마디에 더 힘을 내서 이렇게 지금까지 활동을 할 수 있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가자 (LIT)’는 트랩힙합을 베이스로 동양적인 색채의 감각적인 멜로디라인이 어우러진 곡으로, 이전 원어스가 선보인 장르와는 다른 색다른 시도가 돋보인다.

수록곡으로는 ‘인트로 : 플라이 미 투 더 문(Intro : Fly me to the moon)’, ‘윙윙윙윙 (Plastic Flower)’, ‘블루 스카이(Blue Sky)’, ‘레벨 업(Level Up)’, ‘스탠드 바이(Stand By)’까지 총 6곡이 담겼다.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플라이 위드 어스(FLY WITH US)’를 발매한 원어스(ONEUS)는 타이틀곡 ‘가자 (LIT)’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