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업은행 채용, 30일 하반기 공채 서류 합격 결과 발표…앞으로 일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임라라 기자) 2019년 하반기 IBK 기업은행 신입행원 공채의 서류합격 결과가 발표됐다.

30일 기업은행 채용 사이트에는 ‘2019 하반기 신입행원 공채’ 서류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합격자 발표 페이지에 입사 지원 시 사용했던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불합 여부를 알 수 있다. 기업은행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번달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았다.

채용 분야는 금융 영업 일반 100명, 지역 인재 65명, 경기권 핵심 점포 20명, 디지털 35명으로 총 220명을 선정한다. 금융 영업 분야 일부는 지역 할당을 적용해 선발하는 데, 지역 인재 및 경기권 핵심 점포 선발 인원은 입행 후 해당 지역에서 5년 이상 근무해야 한다. 

지역 인재는 졸업(예정), 재학, 휴학 중인 자의 최종학교 소재지가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대전-충청, 광주-호남지역은 지역 전무가로 구분하고 경기권 핵심 점포는 별도 최종 학교의 소재지 구분은 없으며 경기권(안산시, 시흥시, 평택시, 화성시 등) 우선 배치 인력을 의미한다. 디지털 분야 채용 인원은 영업점 근무 후 IT 또는 디지털 유관 부서 등에 배치한다.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 캡처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 캡처

응시 자격은 올해 12월 신입행원 연수 참가 후 2020년 1월 근무가 가능한 자다. 디지털 분야는 학력, 전공 및 연령 제한은 없으나 관련 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다. 더불어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로,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다.

30일 서류 심사 합격자가 발표된 후 10월 19일 필기 시험이 예정됐다. 서류 합격 인원은 총 지원자 중 약 13,000명 이내 예정이며 필기 시험 합격 인원은 모집분야별 채용 예정 인원의 약 5.5배수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다. 필기 시험은 객관식 100문향으로 직업기초능력 6개 영역 60문항, 직무수행능력 영역 40문향이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시험이 시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10월 25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후 실기 시험은 10월 말에서 11월 예정됐으며 합격 인원은 모집 분야별 채용 예정 인원의 약 1.3배수 내외다. 합격자 발표일은 11월 14일이고 마찬가지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것으로 명시됐다.  
면접 시험은 11월 말에 시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12월 3일 채용 홈페이지엣발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