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활의 달인' 포항김밥-인천파스타-파운드케이크 달인의 비법은? '

  • 강소현 기자
  • 승인 2019.09.30 10:2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생활의 달인' 포항김밥-인천파스타-파운드케이크 달인이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포항김밥-인천파스타-파운드케이크 달인이 출연했다.

포항김밥 달인 정옥조씨의 비법은 다음과 같다.

SBS '생활의 달인'

먼저 도라지의 쓴맛을 없애기 위해 4시간가량 끓여준다.수수밥과 엿기름을 섞고 도라지 물에 넣은 뒤 하룻밤 삭혀둔다.

힌수수밥은 면포에 담가 물기를 짜내고 약한 불에 하루동안 끓여준 뒤 며칠간 끈끈해질때까지 숙성 시켜 조청을 완성한다. 간장에 물을 섞고 배,양파,사과 그리고 달인의 비법재료를 넣은 뒤 끓여준다.

마지막으로 비법 간장에 어묵과 도라지 수수조청을 넣고 졸여주면 완성이다.

인천파스타 달인 고완희씨의 비법은 다음과 같다.

SBS '생활의 달인'

표고버섯 안에 간 소고기를 넣고 양배추로 감싸 쪄준다. 양배추 찜을 우려낸 물로 누룽지를 만들 밥을 짓는다. 팬 피자 위에 올라갈 닭고기를 숙성하기 위해 감자와 간 레몬을 쪄준다.

다음 우유에 샤프란을 넣고 3시간 가량 우려내고 찐 감자에 샤프란 우유를 넣고 닭 가슴살을 넣고 숙성한다.

숙성된 닭 가슴살과 야채를 볶아준 뒤 치즈와 함께 도우로 감싸 팬에 구워준다.

파운드케이크 달인 김현경,박세준씨의 비법은 다음과 같다.

SBS '생활의 달인'

단호박 파운드케이크 속 밤을 만들기 위해 말린 더덕 껍질과 함께 생 알밤을 완전히 익지 않을만큼 쪄준다. 찐 알밤 위에 말린 옥수수를 올리고 배와 단감을 갈아 알밤 위에 올려 단맛이 스며들도록 한다.

얼그레이 파운드케이크를 만들기 위해 씨를 제거한 대추야자를 끓여주고 체에 한번 걸러낸다. 대추야자 물은 카사바 위에 부어 익혀주고 수세미는 껍질을 깎아낸 뒤 채를 썰어 카사바 위에 올려 오븐에 1시간 반 동안 익혀준다.

익힌 카사바는 곱게 갈고 밀가루,달걀,얼그레이를 더한 뒤 반죽해준다.

SBS '생활의 달인'은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