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케톤 다이어트, 고지방 저탄수 식단의 효능-부작용은?…'mct오일 활용한 방탄커피도 다시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mct 오일을 활용한 케톤 다이어트가 다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케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을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고지방 저탄수 식단을 기본으로 한다. 전체적인 열량을 유지하면서 탄수화물(당질)이 들어간 음식을 줄이고 지방이 들어간 음식을 늘리며 섭취하면 된다.

고지방 저탄수 식단을 유지할 경우 신체에서 비정상적으로 작용하던 인슐린 저항성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다.

우리 몸은 혈액 속에 포도당이 부족한 경우 글리코겐을 분해해서 포도당으로 사용하며 글리코겐이 없으면 지방과 단백질을 분해해 포도당을 만들게 된다. 이때 지방이 포도당으로 바뀌면서 만들어진 부산물인 케톤은 사용되지 못하고 남을 경우 혈관에 축적된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식이요법을 통해 조정하며 우리 혈관 속에 남는 케톤을 줄이는 것이 케톤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케톤 다이어트를 실시할 경우  식욕을 음식을 통해 간접적으로 통제할 수 있고, 탄수화물 중독을 벗어나 전체 음식물 섭취량 감소까지 이어질 수 있다. 더불어 지속적인 체지방 감량, 호르몬 밸런스의 개선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감기 증상이나 변비, 입냄새, 손발 저림 및 눈 떨림,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시행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편이 좋다.

한편, mct 오일을 활용한 방탄커피는 케톤 다이어트에 적합한 음료로 알려져 있다.

블랙커피에 MCT오일과 무염버터를 넣으면 만들 수 있는 방탄커피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지방이 많기 때문에 고지방 저탄수 식단으로 섭취해야하는 케톤 다이어트에 적합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