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새싹보리분말,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고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 UP…'하루 섭취량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대사증후군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새싹보리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새싹보리는 보리가 파종한지 7일 정도 지나 10~20cm 가량 자라난 어린 보리 싹을 일컫는다. 이 시기의 보리 싹은 가장 생명력이 강하며 약 45종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새싹보리의 줄기나 잎의 왁스에서 풍부한 폴리코사놀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 LDL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등에 효과를 보인다. 즉 우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올려줘 중성 지방 생성과 합성을 막고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다.

새싹보리 / SBS ‘좋은 아침’ 방송 캡처
새싹보리 / SBS ‘좋은 아침’ 방송 캡처

더불어 대사증후군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해독이 굉장히 중요하다. 우리 몸속에서 대부분의 독소는 간이 해독을 하게 되는데, 대사증후군 환자 대부분은 지방간이 있기 때문에 간 해독 기능이 저하된다. 그래서 해독작용을 잘 하지 못해 독소가 많기 때문에 지방 대사가 저하돼 비만이 악화될 수 있다.

새싹보리는 사포나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간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된다. 사포나린은 새싹보리의 폴리페놀 중 약 80%를 차지하는데 분말 100g당 최대 1,510mg이 함유되어 있다.

최근 농촌진흥청에서는 새싹보리의 간 건강 개선 효능에 주목해 활발히 연구를 하고 있는 중이다. 임상 시험 결과 새싹보리 추출물을 복용한 그룹의 평균 체중이 8.4%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새싹보리를 과다 섭취할 경우 부작용으로 저혈당이 올 수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 및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섭취해야 한다. 특히 평소 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과 임산부 및 수유부의 경우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