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이춘재 얼굴 사진, ‘그것이 알고싶다’ 예측 그림 비교…‘청주처제살인사건 집중 분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가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이춘재의 얼굴을 비교 분석한다.

28일 오후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 1184회는 ‘악마의 시그니쳐-화성연쇄살인사건 1부’ 편으로 꾸며진다. 제작진은 28일과 10월 5일 2주에 걸쳐 ‘화성연쇄살인사건 2부작’을 기획, 방송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악의 미제사건이었던 화성연쇄살인사건의 범인이 경찰의 최신 DNA 판독기술에 의해 특정됐다. 하지만 범인으로 지목된 이춘재가 자신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소시효가 지난 지금, 사건의 진실을 어떻게 규명할 수 있을까.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사건이 절정으로 치달았던 지난 1992년 4월28일, ‘6년간의 살인-화성연쇄살인사건’ 편에서 사건 당시 현장 상황과 관계자들의 생생한 증언들을 토대로 범인의 정체를 추적한 바 있다. 

그로부터 약 20여 년이 지난 2011년 5월 7일 ‘800회 특집, 사라진 악마를 찾아서’편에서는 사건 당시의 기록을 21세기 첨단 과학수사의 눈으로 살펴보며 정교한 프로파일링으로 범인의 윤곽을 그려내기도 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 캡처
SBS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 캡처

28일 방송되는 1부에서는 과거 방송을 통해 축적된 ‘그것이 알고싶다’만의 단독 자료와 데이터를 활용해 경찰이 특정한 범인 이춘재와 당시 제작진이 예측했던 범인의 모습이 얼마나 일치하는지를 살펴본다. 

또 범인 특정의 계기가 됐던 첨단 DNA 기법은 무엇인지, 현재까지 범행을 부인하고 있는 이춘재의 혐의가 입증될 수 있을지 살펴본다. 

10월 5일 방송되는 2부에서는 이춘재가 경찰에 체포된 사건이었던 ‘청주 처제 성폭행 살인사건’을 중심으로 이춘재가 어떤 인물인지 집중 분석한다. 

만일 이춘재가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진범이라면 어떻게 그동안 수사망을 피할 수 있었고, 어떻게 꼬리가 밟히게 된 것일까.

처제 살인 직후에도 처갓집에 들러 일손을 돕는 대담한 행동을 했는가 하면, 1심 재판에서 사형을 선고받고 난 직후 수사관계자에게 “고맙다”고 말했다는 이춘재.

체포와 조사 과정, 수감기간동안 보여준 이춘재의 기이한 발언과 행적은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 것일까.

SBS ‘그것이 알고싶다’ 1184회는 ‘악마의 시그니쳐-화성연쇄살인사건 1부’는 28일(토)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