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EBS 극한직업’, 홈쇼핑 쇼호스트-MD-요리사-피트니스 모델 출연…’재방송은 언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극한직업’이 홈쇼핑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홈쇼핑을 만드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소개됐다.

지난 25일 오후 방송된 EBS1 ‘극한직업’ 571회는 ‘판매의 승부사! 홈쇼핑을 만드는 사람들’ 편으로 꾸며졌다.

지난해 TV홈쇼핑 업계의 연매출은 무려 20조 원에 육박했다.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유통업계의 큰 손인 TV홈쇼핑을 삶의 터전 삼아 살아가는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 

새벽 방송을 위해 한밤중에 출근하는 것은 물론, 하루에 세 번까지도 출근한다는 쇼호스트부터 생방송 진행은 물론 다른 방송에서 넘어오는 시청자를 사로잡기 위한 맞춤 처방을 내리는 멀티태스킹의 달인 피디, 상품 기획부터 판매 후 고객 관리까지 홈쇼핑 방송의 처음과 끝까지 모두 맡고 있다는 MD까지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한 시간 남짓한 방송의 시연을 위해 50인분의 요리를 만들어내는 홈쇼핑 식품 전문 요리사와 방송 내내 찡그린 기색 하나 없이 묵묵히 운동하는 피트니스 전문 모델도 있다. 

EBS1 ‘극한직업’
EBS1 ‘극한직업’

홈쇼핑에서 파는 상품들은 어떻게 선정되는 걸까. TV홈쇼핑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MD는 물론 실 소비자인 주부 평가 위원까지 참가해 상품의 시장성을 가리는 자체 상품 설명회를 거쳐야 한다. 

잘 나가는 회사의 대표도, 임원도 설명회를 앞두고는 신입사원처럼 긴장한다. 이번 상품 설명회에는 40년 넘게 다른 회사 상품만 만들어 납품하던 업체가 처음으로 자기 브랜드를 걸고 홈쇼핑 방송에 도전했다. 

가을 태풍으로 강풍에 폭우까지 몰아치던 날, 6개월 동안 준비한 갈비를 선보이게 된 업체가 있다. TV홈쇼핑은 기본적으로 TV를 봐야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날씨가 나빠서 밖으로 나가지 않고 집에 있는 날을 선호한다.

내심 날씨 운에 기대를 걸어보지만 애써 준비한 숯불구이 화로 때문에 생방송 중 예기치 못한 돌발 상황이 벌어지고 만다.

EBS1 ‘극한직업’은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45분 방송되며, 재방송은 28일 오후 9시 5분 EBS1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