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당진 500원 꽈배기 맛집 위치는? 찹쌀꽈배기-꿀꽈배기-흑임자꽈배기-오징어먹물꽈배기-구운찹쌀떡 “서민갑부 심중섭, 생활의 달인!”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27 17:4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당진 꽈배기 맛집이 화제다.
 
27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기적의 매출’ 코너에서는 “노포의 기적! 30년 꽈배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채널A ‘서민갑부’ 방송 캡처
채널A ‘서민갑부’ 방송 캡처

당진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한 해당 맛집은 꽈배기 전문점이다. ‘배틀트립’, ‘생활의 달인’, ‘서민갑부’ 등에 이름난 꽈배기 노포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빵집이다. 꽈배기 하나로 연일 대박 매출의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경력 30년 주인장 심중섭(58) 씨가 운영하는 이 빵집의 최고 인기 메뉴는 바로 500원짜리 찹쌀꽈배기다. 단돈 500원 꽈배기로 매출이 나와 봤자 얼마나 나올까 싶지만, 하루 평균 꽈배기 판매량만 5천 개가 넘는다. 연 매출은 무려 10억 원에 달한다.

돈 버는 꽈배기의 비밀은 바로 막걸리와 파 기름이다. 막걸리에 12시간 숙성한 꽈배기 반죽을 파와 양파를 넣고 1차로 튀긴 채소 기름에 넣고 다시 튀겨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꽈배기 종류가 매력 포인트다.

꽈배기의 변신은 무죄다. 달콤한 딸기잼과 카스텔라의 만남 ‘꿀꽈배기’와 흑임자를 넣어 다 건강해진 ‘흑임자꽈배기’ 그리고 오징어먹물꽈배기와 구운찹쌀떡 등 침샘을 자극하는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가격은 각각 1천원이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 독X빵집

충청남도 당진시 밤절로(수청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