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금토드라마-토일드라마(주말드라마)] 27일-28일-29일 드라마 편성표-시청률 순위-방영예정 후속드라마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9.27 17:2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27일, 28일, 29일 금토드라마, 토일드라마(주말드라마) 편성표와 시청률 순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1일 방송된 SBS ‘배가본드’는 전국 시청률 10.3%를 기록했으며, MBC ‘황금정원’은 전국 시청률 9.1%를 기록했다.

JTBC ‘멜로가 체질’은 전국 시청률 1.7%를 기록했으며, 20일 첫 방송된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전국 시청률 3.2%를 기록했다.

22일 방송된 tvN ‘아스달 연대기’는 전국 시청률 7.4%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합 1위로 종영했으며, 그 뒤는 전국 시청률 3.4%를 기록한 OCN ‘타인은 지옥이다’가 이었다.

KBS2 ‘드라마 스페셜 2019-집우집주’는 27일 오후 11시 방송되며, tvN ‘날 녹여주오’는 28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시청률은 9월 21일 닐슨코리아 기준. (금요드라마는 20일, 토일드라마는 22일 기준)

9월 27일-28일-29일 금토드라마-토일드라마
9월 27일-28일-29일 금토드라마-토일드라마

지상파 금요드라마

오후 11시 방송되는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2019-집우집주’는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요즘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인 집의 의미를 고찰해 본 현실 로코 드라마로 이주영, 김진엽, 한재이, 윤유선, 서현철, 이정열, 지수원, 이창욱, 최대철이 출연한다.

지상파 후속 금요드라마

10월 4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2019-웬 아이가 보았네’는 특별한 꿈을 가진 남자와 12살 아이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태항호, 김수인, 김기천, 진경, 임형준이 출연한다.

10월 11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KBS2 ‘KBS 드라마 스페셜 2019-렉카’는 렉카 사설 기사가 우연히 납치된 여자아이를 목격하고 아이와 비밀을 숨긴 사람들을 추적하는 액션 스릴러로 이태선이 출연한다.

지상파 금토드라마

오후 10시 방송되는 SBS ‘배가본드’(10.3%)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이승기, 배수지, 신성록, 문정희, 백윤식, 문성근, 이경영, 이기영, 김민종, 정만식, 황보라가 출연 중이다.

지상파 후속 금토드라마

2020년 중 첫 방송되는 SBS ‘하이에나’는 상위 1% 하이클래스를 대리하는 변호사들의 피 튀기는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로 김혜수, 주지훈이 출연한다.

지상파 토요드라마

오후 9시 5분 방송되는 MBC ‘황금정원’(9.1%)은 인생을 뿌리째 도둑맞은 여자가 자신의 진짜 삶을 찾아내기 위한 과정을 담은 미스터리 휴먼 멜로 드라마로 한지혜, 이상우, 오지은, 이태성이 출연 중이다.

지상파 후속 토요드라마

11월 중 첫 방송되는 MBC ‘두 번은 없다’는 서울 한복판의 오래된 낙원여인숙에 모여든 투숙객들이 인생에 ‘두 번은 없다’를 외치며 실패와 상처를 딛고 재기를 꿈꾸는 유쾌, 상쾌, 통쾌한 사이다 도전기를 그리는 드라마로 윤여정, 주현, 한진희, 오지호, 예지원, 박세완, 곽동연, 박아인, 송원석, 박준금, 황영희, 정석용, 고수희가 출연한다.

종편 금토드라마

오후 10시 50분 방송되는 JTBC ‘멜로가 체질’(1.7%)은 서른 살 여자 친구들의 고민, 연애, 일상을 그린 코믹 드라마로 천우희, 전여빈, 한지은, 안재홍, 공명, 이유진, 이주빈, 한준우, 김명준, 정승길, 백지원, 김영아, 허준석, 류아벨, 미람이 출연 중이다.

종편 후속 금토드라마

10월 4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되는 JTBC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 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액션 사극으로 양세종, 우도환, 김설현, 장혁, 김영철, 안내상, 조이현, 지승현, 인교진, 이유준, 장영남, 홍지윤, 장도하, 김재영, 김서경, 이현균, 박예진, 김동원이 출연한다.

JTBC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이 시작된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 이 작은 거리,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를 그린 드라마로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김동희, 안보현이 출연한다.

종편 후속 일요드라마

10월 13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되는 TV조선 ‘레버리지 : 사기조작단’은 전직 보험수사관이 개성 강한 도둑들과 함께 팀을 꾸려 사기꾼들의 물건을 훔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이동건, 전헤빈, 김새론, 김권, 여회현, 최자혜, 김중기, 정기섭, 김광식이 출연한다.

케이블 금요드라마

오후 11시 방송되는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3.2%)는 DM그룹의 공식 유배지, 재래 상권에도 밀리는 저품격 무사태평 천리마마트를 기사회생시키려는 엘리트 점장과 마트를 말아먹으려는 휴먼 불도저 사장의 사생결단 코믹 뺨타지 드라마로 김병철, 이동휘, 정혜성, 정민성, 강홍석, 김호영, 김규리, 이순재, 박호산, 이규현, 배재원이 출연 중이다.

케이블 토일드라마

28일 오후 9시 첫 방송되는 tvN ‘날 녹여주오’는 24시간 냉동 인간 프로젝트에 참여한 남녀가 미스터리한 음모로 인해 20년 후 깨어나면서 맞이하는 가슴 뜨거운 이야기로 지창욱, 원진아, 윤세아, 윤석화, 김원해, 강기둥, 한다솔, 길해연, 박충선, 박민수, 채서진, 이홍기, 정해균, 차선우, 최보민, 송지은, 오하늬, 서현철이 출연한다.

오후 10시 30분 방송되는 OCN ‘타인은 지옥이다’(3.4%)는 상경한 시골 청년이 고시원에 살면서 겪게 되는 기묘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임시완, 이동욱, 이정은, 이현욱, 박종환, 이중옥, 안은진, 현봉식, 차래형, 김한종, 오혜원, 박지한, 김지은, 송욱경, 이석, 허선행이 출연 중이다.

케이블 후속 토일드라마

10월 12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OCN ‘모두의 거짓말’은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 이후 실종된 남편을 구하기 위해 국회의원이 되는 여자와 단 한 명의 죽음도 넘길 수 없는 형사의 진실을 좇는 시크릿 스릴러 드라마로 이민기, 이유영, 온주완, 이준혁, 김시은, 윤종석, 김종수, 윤복인, 서현우, 송영창, 조련, 김학선이 출연한다.

2019년 중 첫 방송되는 tvN ‘사랑의 불시착 (가제)’은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특급 장교 리정혁의 절대 극비 러브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로 현빈, 손예진, 서지혜, 김정현, 오만석, 김영민, 양경원, 유수빈, 탕준상, 김정난, 김선영, 장소연, 차청화, 남경읍, 장혜진, 박형수, 최대훈, 윤지민, 이신영이 출연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