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신입사관 구해령-최종화’ 차은우, 적통 세자이지만 박기웅에게 왕위 넘기고 ‘신세경과 해피엔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차은우는 적통 세자임이 밝혀지지만 박기웅이 왕위를 잇도록 했고 구해령과 해피엔딩을 하게 됐다. 

26일 MBC 에서 방송된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최종회’에서는 폐주 이겸(윤종훈)을 살해하고 이림(차은우)를 없애기로 한 민익평(최덕문)은 현왕 이태(김민상)의 반대에도 전하 직위 20주년 경축행사를 밀고 나갔다.

 

MBC‘신입사관 구해령’ 방송캡처
MBC‘신입사관 구해령’ 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김일목의 사초에 대해 언급하며 20년 전 과거에 대한 진실을 밝혀 달라는 성소문을 올렸다. 이림 또한 왕세자 이진(박기웅)을 찾아가서 진실 규명을 부탁했지만 이진은 이를 거절했고 이림을 녹서당에 가두라는 명령을 내렸다.

김일목의 사초에는 좌의정 민익평(최덕문)의 음모로 해령(신세경)의 오빠 재경(공정환)이 허위로 바뀐 서찰을 전달됐고 현왕이었던 폐주 이겸(윤종훈)은 천주학에 빠졌다는 거짓말이 전해졌고 이겸(윤종훈)은 민익평의 칼날에 찔려 죽음을 맡게 됐었다.

경축 행사 날에 재경(공정환)은 현왕 이태(김민상)와 세자 이진(박기웅) 앞에 무릎을 꿇고 20년 전 민익평의 지시로 이겸의 서찰을 위조했다고 고백을 했다. 이에 이태는 깜짝 놀랐고 그때 이림(차은우가)이 나타났고 이림은 이태에게 “이제 저는 도원대군이 아니라 이겸의 아들 이림입니다”라고 말했다.

이태는 사관들에게 글을 쓰지 못하게 했고 해령은 이림의 옆에 앉아서 글을 계속 쓸 의지를 보였고 이태는 해령을 죽이도록 했다. 하지만 해령은 “제가 여기서 죽더라도 다른 사관이 여기 앉을 것이다. 그 사관이 죽으면 다른 사관이 또 앉을 것이다”라고 하며 굳은 의지를 밝혔다.

이어 이림도 해령 곁에 무릎을 꿇었고 그 뒤로 우원(이지훈)등 예문관 사관들이 모두 한 마음의 뜻을 보이게 됐고 이태는 분노를 폭발하기 직전의 표정을 지었다. 그때 이진(박기웅)이 이태에게 “20년 전 억울한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달라”고 부탁했다. 

결국, 이태는 민익평의 악행을 벌하게 됐고 이림이 이겸의 뒤를 이어 왕이 될 수 있었지만 거절을 하고 해령(신세경)과 행복한 시간을 보냈고 이진이 대왕위를 잇게 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女史) 구해령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이다. 

주인공 구해령(신세경), 이림(차은우)과 이지훈, 박지현, 김여진, 김민상, 최덕문, 성지루등 연기파 배우들이 연기를 펼쳤다.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은 몇부작인지 궁금한 가운데  총 40부작으로 인물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MBC‘신입사관 구해령’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MBC‘신입사관 구해령’ 홈페이지 인물관계도 사진캡처

 

MBC 수목드라마‘신입사관 구해령’은  수요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