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좋은 아침’ 카카두 플럼 효능, 갱년기 증상 완화+다이어트…먹는 방법은?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9.26 18:0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카카두 플럼이 누리꾼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된 SBS '좋은 아침'에는 카카두 플럼이 소개됐다.

카카두 플럼은 호주 북부지역 카카두 국립공원에서만 서식하는 초록색 자두다. 카카두는 국립공원의 이름이며 플럼은 자두를 뜻하는 바. 이 둘을 합쳐 '카카두 플럼'이란 이름을 가지게 됐다.

카카두 플럼은 양식 재배가 불가능하다. 게다가 아무나 수확할 수 없고 호주 원주민만 야생에서 직접 수확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다. 호주 원주민의 경우 카카두 플럼을 질병 치료에 이용하기도 했다고.

SBS '좋은아침' 방송 캡처
SBS '좋은아침' 방송 캡처

이러한 카카두 플럼에는 식물성 천연 에스트로겐인 멜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갱년기 증상은 에스트로겐 감소로 다양한 증상이 생기는 바. 에스트로겐을 보충하게 되면 항산화, 항바이러스, 항노화 역할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갱년기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

또한 에스트로겐의 양이 많은 여성은 실제 나이에 비해 약 8년 젊어보인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카카두 플럼을 다량 섭취할 경우 동안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에스트로겐이 줄어들면 중성지방이 축적되는 몸으로 변하지만, 엘레그산은 이러한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며 지방세포 크기까지 감소시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이렇듯 다양한 효능을 가진 카카두 플럼은 주로 파우더로 많이 섭취하고 있다. 먹는 방법은 가루를 음식에 뿌려 먹거나 직접 섭취하거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SBS '좋은아침'은 매주 평일 오전 9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