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 송정리 떡갈비 vs 전라도 30첩 반상, 남도 광주 맛집 위치는? “뼈탕 서비스 무한리필, 백종원의 3대천왕”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9.26 18:0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송정리 떡갈비 맛집과 전라도 30첩 반상 맛집이 화제다.

2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나PD의 지금 먹으러 갑니다’ 코너에서는 ‘남도의 맛! 송정리  떡갈비 VS 전라도 30첩 반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먹는 거 좋아하기로 대한민국에서 둘 째 가라면 서러운 나PD가 떠나는 주관적인 미식 기행기 ‘나 PD의 먹으러 갑니다’가 이번에 찾아 나선 곳은 ‘남도의 맛’으로 손맛 좋기로 소문난 광주광역시다.

광주송정떡갈비골목에 위치한 송정리 떡갈비 맛집은 강산이 네 번 넘게 변하는 시간 동안 사랑 받아 온 떡갈비 전문점 노포다. ‘2TV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찾아라맛있는TV’, ‘생생정보통’, ‘모닝와이드’ 그리고 ‘백종원의3대천왕’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석쇠에 구워 기름기는 빼고 육즙은 가득한 떡갈비 맛이 특별하다.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뼈탕 서비스 또한 각광을 받는다.

광주과학기술원 인근에 위치한 전라도 30첩 반상 맛집은 남도의 맛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앞서 ‘2TV생생정보’, ‘찾아라맛있는TV’, ‘대박의비밀’, ‘공감특별한세상’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다. 약 30가지의 음식이 상다리 휘어질 정도로 차려지는 남도 한정식이 시선을 강탈한다. 전라도에서 난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다양한 음식들은 주인장이 직접 담근 간장과 된장으로 맛을 낸 덕분에 깊은 맛을 자랑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곳의 정보는 아래와 같다.

# 송X떡갈비 1XX (송정리 떡갈비 맛집) : 광주 광산구 광산로29번길(관당리)

# 넓XX (전라도 30첩 반상 맛집) : 광주 북구 대촌길6번길(승언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