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과 효능…부작용과 하루 섭취량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배우 이윤성이 다이어트 비법으로 ‘새싹보리분말’을 뿌린 샐러드라 밝힌 가운데, 그에 대한 효능과 부작용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금일(25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배우 이윤성이 출연해 날씬하게 사는 방법을 전수했다. 이날 방송에서 식이요법으로 샐러드를 먹을 때 새싹보리분말을 뿌려서 먹는다고 밝혔다.

이처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새싹보리는 내장지방과 뱃살을 빼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폴레페놀 성분과 폴리코사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실제로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

SBS 좋은 아침 방송 캡처
SBS 좋은 아침 방송 캡처

또다른 효능으로 혈관 건강에도 좋으며, 철분이 시금치의 24배 함유돼,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

그러나 새싹보리는 하루 권장량인 10g을 초과해 섭취할 경우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과다 섭취 시 부작용으로 설사와 복통 등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에게는 아직 안정성을 입증한 연구가 없어 섭취 시 의사와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는 특유의 쌉싸름한 맛으로 생식이 쉽지 않다. 이윤성처럼 샐러드 위에 분말을 뿌려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도 일반적이다.

새싹보리주스는 새싹보리분말3g과 바나나 한개 우유200ml를 넣고 갈아 먹으면 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