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악동뮤지션 이수현 "'비긴어게인'-'슈퍼밴드' 통해 많은 것 배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비긴어게인'과 '슈퍼밴드'에 출연했던 경험이 음악적으로 많은 공부가 되었다고 밝혔다.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악동뮤지션 세 번째 앨범 '항해'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악동뮤지션의 새 앨범 '항해'는 '떠나다'라는 키워드로 '이별'의 테마를 전반적으로 다뤘다.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를 비롯해 '뱃노래', '물 만난 물고기', '달', 'FREEDOM', '더 사랑해줄걸' '고래', '밤 끝없는 밤', '작별 인사', '시간을 갖자' 등 총 10곡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지난 2017년 이찬혁이 군입대 직전 참여했던 '썸데이 페스티벌'에서 깜짝 공개한 노래다. 당시 미완성곡이었으나 헤어진 연인들을 공감케하는 이별 가사로 화제를 모았다. 이 곡은 가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다 미니멀한 편곡을 거쳐 새 앨범의 타이틀곡이 됐다.

이찬혁은 이번에도 앨범 전곡을 작사, 작곡했으며 이수현은 '작별 인사' 편곡을 도맡았다.

악동뮤지션 이수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악동뮤지션 이수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수현은 오빠인 이찬혁이 군대에 가있는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다.

이수현은 "오빠가 군대에 가 있는 동안 혼자서 열심히 이런저런 활동을 했다. 그렇게 활동을 열심히 했던 이유는 첫 번째로는 찬혁 오빠의 빈자리를 조금이라도 채워보고자 노력했다"고 예능프로그램 출연 계기를 밝혔다.

그는 "오히려 그런 활동을 할수록 음악에 대한 갈증이 커졌다. 제가 했던 예능 중에서 '비긴어게인'이나 '슈퍼밴드'라는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것이 많았다"며 "'비긴어게인'에서 선배님들이 노래하는 것을 보며 내가 어떻게 노래를 해야 하겠다는 것을 배웠고 '슈퍼밴드'에서는 많은 악기들을 보면서 지식들이 쌓였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새 앨범과 함께 이찬혁은 생애 첫 소설 '물 만난 물고기'를 써냈다. 앨범 발매와 나란히 26일 출간되는 '물 만난 물고기'는 '항해'와 연계성을 띄어 이찬혁이 담고자 한 세계관을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악동뮤지션의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는 금일 오후 6시 공개된다. 또한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야외 청음회 '가을밤의 항해'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