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기분좋은날’ 130kg에서 50kg 감량 성공한 라윤경, “유산균 찬밥이 일등공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5일 방송된 MBC ‘기분좋은날’에서는 뱃살 타파 프로젝트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는 100kg에 육박했었는데 몸짱으로 변신한 탤런트 이정용과 130kg에서 50kg를 감량한 가수 라윤경이 출연했다. 몸짱에 성공한 두명과 함께 늘 뱃살이 고민이라는 탤런트 이숙, 개그우먼 김세아도 출연했다.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MBC ‘기분좋은날’ 방송 캡처

민혜연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실제로 미국 클리닉의 연구 결과를 보면 남성분들이 허리둘레가 109cm 이상이신 분들은 허리둘레 89cm 그러니까 정상이신 분들에 비해 조기사망을 할 확률이 50%나 증가했고요. 여성분들도 예외는 아니에요. 여성분들 역시 허리둘레가 94cm 이상이신 분들이 68cm이신 분들에 비해 조기 사망확률이 80% 증가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러니까 허리둘레가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그만큼 내장지방 비만일 가능성이 높고요. 그렇다면 바로 건강과 직결돼 있는 대사증후군이나 고혈압, 당뇨 같은만성 질환은 물론이고요. 또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성, 그리고 그로 인한 사망률까지 증가하니까 이런 결과가 나올 수 있는 거죠. 이제 동맥 순환이나 동맥 그런 경화 같은 문제들이 일어나면서 아무래도 정상인 사람들보다 급사한다거나 돌연사할 가능성도 올라가게 되죠.”라고 설명했다.

이어 출연진들의 허리둘레를 체크해봤다. 김세아 99cm, 이숙 87cm가 나왔다. 전문의는 “복부지방이 뱃살이 위험한 이유입니다. 내장지방이 장기 속에 쌓이게 되면 일단 지방세포가 커지게 됩니다. 그리고 뱃속에 있는 지방 세포에서 염증을 유발하는 물질들이 많이 분비되게 되죠. 간으로 가게 되면 지방간을 유발하게되고요. 또 관절로 가서 염증을 유발해서 관절염이 되는 것이고 또 뱃살 때문에 모든 병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고협압과 당뇨를 유발하게 되니까 뱃살이 있다? 그러면 100% 거의 무서운 성인병을 유발한다, 이렇게 보시면 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정용은 다이어트 비법으로 뱃살 타파 댄스를 소개했다. 이정용은 “우리 몸을 움직이는 게 중요한 거지 자세가 중요한 게 아니에요. 피트니스 클럽에 가면 여러분, 보통 GX나 줌바 같은 데 가시면 초보자들이 적응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이런 동작들이 너무나 어려워서. 그냥 몇 번 하다 힘드니까 그 다음 한두번 나오고 마는 거예요”라고 말했다. 라윤경은 다이어트 비법으로 비닐봉지 트위스트를 소개했다. 라윤경은 “비닐봉지 2개면 됩니다. 발에 끼우고 발바닥이 바닥에서 떨어지면 안 돼요. 앞뒤로 움직이다가 그 다음에는 트위스트로 가는 거예요”라고 말했다.

민혜연 전문의는 “똑같이 운동해도 살이 안 빠지는 분들은 내 장속에 뚱보 세균이 많은 건 아닌지 한 번쯤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똑같이 운동해도 살이 안 빠지는 분들은 내 장 속에 뚱보 세균이 많은 건 아닌지 한 번쯤 생각해 보셔야합니다. 우리 가장 흔히 들어보시는 건 유산균. 이런 몸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유익균이라고 하고요. 뚱보 세균 같은 경우에는 유해균에 속하는데 우리 몸이 좀 더 쉽게 살 찌고 대사를 늦추는방향으로 흘러가게 만드는 나쁜 세균이 있어요. 또 중립을 지키고 있는 중간균도 있거든요. 그래서 크게는 유익균, 유해균, 중간균, 이렇게 나눠주시면 좋겠고요. 뚱보 세균이 많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대사가 좀떨어지고 지방이 더 잘 축적되기 때문에 뚱보 세균의 비율을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뚱보 세균이 많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대사가 좀 떨어지고 지방이 더 잘 축적되기 때문에 뚱보 세균의 비율을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중간균은 유익균과 붙으면 날씬한 세균이 되고 또 유해균과 붙으면 뚱보세균이 됩니다. 중간균은 유익균과 붙으면 날씬한 세균이 되고 또 유해균과 붙으면 뚱보세균이 됩니다”라고 설명했다.

라윤경은 “일단 따뜻한 밥을 지으셔서 그밥을 냉장고에 6시간 이상 넣어서 차게 식혀주세요. 일부러라도 차게 만들어서 밥을 드실때 그 위에 이렇게 유산균 가류를 뿌려서 식사하게 되면 저 같은 경우에는 살도 덜 찌는 것 같고 포만감도 오래가고 그래서 뱃살을 쏙 빼주는 일등공신이바로 이 유산균 샐러드와 유산균찬밥”이라고 말했다.

MBC ‘기분좋은날’은 월~금 오전 9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